인피니언, 보안적인 무선 충전 위한 인증 솔루션 OPTIGA Trust Charge 출시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20-11-17 13:12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보안적인 유도식 충전을 위한 OPTIGA Trust Charge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OPTIGA Trust Charge는 Qi 1.3 무선 충전 표준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임베디드 보안 솔루션이다. 스마트폰, 이어버드, 태블릿, 웨어러블 같은 소형 개인 전자기기와 의료용 디바이스 등 충전 전력이 최대 15W인 충전기에 적합하다.

최근 편리한 무선 충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부정확한 전원 장치는 기기의 배터리 수명뿐만 아니라 최악의 경우 사용자에게도 해를 입힐 수 있다. OPTIGA Trust Charge를 사용한 디바이스 인증은 위험한 가짜 충전기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디바이스 손상을 방지하고 브랜드의 신뢰도를 보호한다.

WPC(Wireless Power Consortium)가 Qi 표준을 제정하고 이 표준에 따라서 디바이스를 시험하고 인증한다. 지난 몇 년 사이에 Qi는 꾸준히 성장했으며, 2019년에는 Qi 디바이스 출하가 4억6500만개로 전년 대비 27% 성장했다(Strategy Analytics, 전 세계 무선 충전기 동향, 2020년 9월).

유도식 충전 사용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스마트폰이지만, 웨어러블 디바이스 또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 표준의 새로운 1.3 버전은 무선 충전기에 대한 강력한 암호화 인증을 규정하고 있다. 무선 충전기가 충전하려는 디바이스에 스스로를 인증하고 Qi 1.3 인증을 받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으며, 그래야만 디바이스를 최대 전력으로 충전한다.

인피니언은 키와 인증서를 저장하는 하드웨어에 대해 최소한 EAL4+ 인증을 권장한다. 평가의 일부로서 보호 프로파일 PP0035와 PP0084를 사용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OPTIGA Trust Charge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호스트 소프트웨어, 개발 보드, 레퍼런스 보드, 도큐멘테이션을 포함한 전체 시스템 통합을 지원하는 턴키 솔루션으로 빠르고 쉬운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인피니언은 보안적인 생산 설비에서 WPC가 규정한 인증서와 키들을 보안칩에 주입한다. 따라서 제조업체들은 보안 인프라를 위한 추가적인 투자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OPTIGA Trust Charge는 USON10-2 패키지(3mm x 3mm)로 제공돼 소형 디바이스에 적합하며 다양한 충전 플랫폼에 쉽게 통합된다. -40°C~+105°C의 확장 온도 범위로 다양한 컨슈머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샘플이 제공되고 있다.

차량용 제품 버전은 2021년 초에 출시할 계획이다.

제품에 관한 추가 정보는 상세 정보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제품 상세 정보 홈페이지: http://www.infineon.com/optiga-trust-charge
제품 상세 정보 홈페이지: http://www.infineon.com/optiga-trust-charge-kit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