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루시아, ‘비대면’ 가상 시민권 신청 절차 제공

2020-11-19 16:00

캐스트리스, 세인트루시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19일 -- 세인트루시아 투자시민권부(The St. Lucia Citizenship-by-Investment Unit, 약칭CIU)가 카리브해 지역 최초이자 유일한 전자결제 플랫폼을 출범시켰다.

따라서 이제부터는 세인트루시아 투자 이민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시민권 신청에서 발급까지 모든 절차가 간소해지고 훨씬 효율적으로 개선된다. 새로 출범한 전자결제 플랫폼은 시민권 신청 절차와 관련된 모든 비용을 처리하며 시민권 신청서 처리 및 실사 수수료, 부동산 및 채권 행정 비용, 그리고 국민 경제 기금 투자 등이 이에 포함된다.

CIU의 네스터 알프레드(Nastor Alfred) 최고경영자는 내부 IT팀이 개발한 이 최첨단 결제 프로그램은 고액의 순자산을 보유한 국제 투자자들에게 안전하고 투명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이며 프로페셔널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코로나19의 여파로 전 세계가 봉쇄 조치를 취하게 된 뒤로 은행을 이용한 해외 송금이 몇 주간 지연되거나 아예 불가능한 경우가 생겨났다”고 설명하면서 “세인트루시아가 자체 제작, 소유, 운영하는 이 전자결제 및 처리 플랫폼은 CIU의 새 웹사이트와 통합돼 있어서 고객의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뿐 아니라 별도의 송금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아 비용 절약 효과도 있다”고 밝혔다.

세인트루시아는 시민권 취득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미화 10만달러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5월 세인트루시아는 카리브해 국가 중 최초로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하는 새로운 투자 옵션을 발표했다. 2020년 12월 31일까지 판매되는 이 코로나19 구호 채권을 통해 시민권을 취득하려면 무이자 채권에 최소 미화 25만달러를 투자하고, 5년 동안 이 채권을 보유해야 한다.

또한 세인트루시아는 최근 몇몇 법 조항을 개정함으로써 가족이 있는 투자자에게 더욱 매력적인 투자 이민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부양가족의 범위를 확대하고 시민권 신청을 위한 모든 투자 옵션에 부양가족을 추가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제는 배우자 외에도 55세 이상의 부모와 최대 30세까지의 자녀를 투자시민권 신청자의 부양가족에 포함할 수 있다. 단, 이들의 생계를 신청자가 전적으로 부양하고 있는 경우에 한한다. 18세 미만의 미혼인 형제자매도 부양가족에 포함할 수 있다.

알프레드 CIU 최고경영자는 카리브해의 섬나라인 세인트루시아가 국제 투자자들을 위해 최고 수준의 양호 통치를 유지하며 이를 통해서 지속가능한 수익을 넘어서는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전력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우리는 경쟁력 있는 수준의 상당한 투자 수익을 제공하고 전 세계 146개국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지만 세인트루이스 투자 이민이라는 전략 투자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다른 동급의 투자 옵션에 비해 최고 수준의 엄격한 실사와 분명한 책임 소재를 보장한다는 점”이라고 설명하면서 “세인트루시아는 장기적인 성장과 재산 상속 옵션을 제공하므로 국제 투자자와 그 가족은 평생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글로벌 모빌리티의 향상을 통한 가치 기회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80051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ipsaintluc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세인트루시아 투자시민권부(St. Lucia Citizenship-by-Investment Unit)
타지마 브라운(Tajma Brown)
+1-758-458-6050
media@cipsaintluci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