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데이, 모바일 OLED 디스플레이 드라이브 IC용 28eHV 메모리 컴파일러 발표

2020-11-26 17:00

신주,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26일 -- ASIC 설계 서비스 및 IP 업계를 선도하는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이하 ‘패러데이’)(TWSE:3035)이 UMC의 28nm 임베디드 고전압(eHV)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메모리 컴파일러를 발표했다.

UMC 28nm eHV 공정은 주요 모바일 OLED 드라이버 IC 고객들이 다양한 프로젝트에 사용해 온 기술이다. 패러데이의 메모리 컴파일러 IP 솔루션은 드라이버 칩 설계 시 전력·성능·면적 이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설계 통합을 가속화하고 드라이버 칩 수익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패러데이의 28eHV 기본 IP 세트는 동적 절전 기능 및 유연한 사용자 맞춤 기능으로 고객들을 사로잡는다. 28eHV 표준 셀 라이브러리는 MBFF(멀티비트 플립플롭)가 특징으로 모바일 기기 애플리케이션의 클럭 패스 설정 과정에서 동적 전력 손실이 적다. 28eHV Single Port SRAM 메모리 컴파일러는 OLED 드라이버 칩의 다양한 종횡비(die aspect ratio)를 지원하기 위해 여러 아키텍쳐 조합을 제공하며, 필요한 문서나 모델, 회로 설계의 생성을 가속화해 고객의 눈높이에 부응한다.

플래시 린(Flash Lin) 패러데이 최고운영책임자는 “하이엔드 스마트폰 OLED 디스플레이가 색상을 정확하게 구현하려면 메모리 버퍼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메모리 컴파일러는 OLED 드라이버 IC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라며 “패러데이는 28eHV 메모리 컴파일러 솔루션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은 이제 UMC의 차별화된 28eHV 기술을 활용해 표준 28nm 로직 프로세스와 동일한 설계 규칙을 사용, 고화질 OLED 디스플레이의 개발과 출시를 앞당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개요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대만증권거래소: 3035)은 ISO 9001과 ISO 26262 인증을 받은 굴지의 ASIC 설계 및 반도체 IP 공급업체다. Faraday의 다양한 반도체 IP 포트폴리오는 I/O, 셀 라이브러리, 메모리 컴파일러, ARM 컴플라이언트 CPU, LPDDR4/4X, DDR4/3, MIPI D-PHY, V-by-One, USB 3.1/2.0, 10/100 이더넷, Giga 이더넷, SATA3/2, PCIe Gen4/3, 그리고 28G programmable SerDes 등을 포함한다. Faraday의 본사는 대만에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 곳곳에 서비스 및 지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faraday-tech.com) 참조 또는 링크드인에서 Faraday 팔로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araday-tec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패러데이 테크놀로지(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에반 케(Evan Ke)
+886 3 578 7888(내선 88689)
media@faraday-tech.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