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Hug And Peace_얀 바밍 인 화성’ 선보여 “시민참여 공공미술로 코로나19 극복해요”

화성시-화성시문화재단, 코로나19 극복 위한 희망 일자리 사업 연계 진행

9월부터 40여명 화성시민 참여

시민참여 공공미술로 알록달록 옷 입은 동탄 센트럴파크, 12월 11일까지 전시 진행

뉴스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2020-11-26 14:47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시장 서철모)와 화성시문화재단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새로운 방안으로 공공예술 프로젝트 ‘Hug And Peace_얀 바밍 인 화성’을 선보인다.

11월 4주부터 동탄 센트럴파크 음악분수 및 중앙광장 일원에 시민들이 직접 뜨개질한 직물들을 설치해 전시 중이다. 알록달록 뜨개직물은 나무를 안아주는 손 모양으로 눈길을 끌고 개성 있는 빈백 소파는 누구나 편히 쉬었다 갈 수 있도록 시민들을 기다린다.

이 프로젝트는 얀 바밍(Yarn Boming)의 일환으로 일상의 역량인 뜨개질을 통해 침체된 도시에는 활력을 불어넣고 참가자들과 시민들에게는 협동과 연대, 공동체 회복을 전하는 시민참여 공공미술 프로젝트이다.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공공예술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그 의미는 남다르다.

섬유 작가 엄윤나와 화성 시민아티스트 40여명은 9월부터 각자의 공간에서 뜨개질로 만남을 지속해 왔다. 코로나19로 대면작업은 불가능했지만 온라인으로 작업내용과 일정을 공유하며 긴 기간 작업을 진행했다. 동탄 센트럴파크 현장에서 만난 참여시민은 3개월간의 작업 기간은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려는 노력의 기간이었으며 직접 뜨개질을 한 작품이 설치돼 뿌듯하다며 많은 시민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시민아티스트들은 세이브 더 칠드런과 협력해 신생아 모자뜨기를 진행해 마지막까지 따스한 손길을 전할 예정이다.

화성시장 서철모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국제사회에 화성시민의 이름으로 기부하며 화성시민의 자부심이 되는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며 “화성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프로젝트가 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Hug And Peace_얀 바밍 인 화성’ 전시는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12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축제사무국 축제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전시 관련 문의
화성시문화재단
축제사무국 축제기획팀
031-290-4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