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D협회, 2020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 개최

대한민국 HRD의 위상과 가치 드높인 우수기관과 공로자 표창

근로복지공단 5회 연속 인적자원개발대상 수상

김병일 이사장 인재 창조를 위한 헌신으로 특별공로상 수상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20-11-27 11:09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D협회(회장 엄준하)와 월간HRD가 주최하고 산, 학, 연, 관 교육기관이 후원하는 ‘2020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이 11월 25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개최됐다.

1995년 순수 민간 주도로 제정된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대한민국 HRD 발전을 선도한 정부기관, 지자체, 기업체, 교육기관, 연수원, 교육전문가 등에게 수여하는 HRD 분야 최고의 상이다.

특히 산, 학, 연, 관에서 사람 중심 경영을 실현해 HRD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공표하는 유일한 상이기도 하다.

팬데믹 속에 개최된 이번 ‘2020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은 손욱 전 농심 회장과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의 축사로 서막이 올랐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영헌 경희대학교 겸임교수는 엄정한 심사결과를 보고하며 HRD 우수기관과 공로자를 선별한 체계적인 기준 및 과정에 대해 언급했다.

그 가운데 ‘2020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인적자원개발종합대상, 교육기관대상, 특별공로상, 교육프로그램대상, 교육솔루션대상, 명강사대상 등 6개 부문에서 17개 우수기관과 8인의 공로자가 수상을 확정 지으며 그간의 공적을 인정받았다.

먼저, 인적자원개발종합대상은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사람 중심 경영을 실현한 근로복지공단, 경기도의회, 롯데호텔, 한국도로공사, 한독, 해군본부 모두 6개 우수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근로복지공단은 5회 연속 수상을 통해 온택트로 급변하는 현시대에 대응하며 구성원의 일과 삶을 존중하는 기업으로 조명받았다.

교육기관대상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과 한국멘토교육협회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과 한국멘토교육협회는 시대가 요구하는 HRD를 선도했고 이번 수상을 통해 그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별공로상은 김병일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이사장과 송영수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 최염순 성공전략연구소 회장이 수상했다. 김병일 이사장은 이타적인 행복을 실현하는 ‘사람다움’을 근간으로 불확실성 시대에 조명해야 하는 선비정신의 가치를 전파했다. 그리고 송영수 교수는 학계에서 수많은 인재를 배출한 동시에 리더에 대한 본질적 지표를 제시했다. 또한 최염순 회장은 데일카네기코리아를 통해 자신감, 인간관계,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스트레스 해소 등 다각적인 교육을 개인과 기업에 공유했다.

그런가 하면 교육프로그램대상은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이미지코칭전공’, 서울아산병원의 ‘신입간호사 ‘S.T.A.R’ OnBoarding’, 성균관대학교 인재교육원의 ‘Kingo Degree-AI’, 위본모터스의 ‘WeBON Sales Academy’가 전례 없는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구성원의 성장을 실현한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시상대에 올랐다.

아울러 교육솔루션대상은 다림비젼의 ‘iStudio’를 비롯해 더에이치알더의 ‘XR BOOK’, KT의 ‘비대면 교육 방법론 ONTACT’, 한독의 ‘HANDOK Touch Play’, 한전KDN의 ‘e-HRD 3.0’이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수상의 감격을 누렸다.

마지막으로 명강사대상에는 김경옥 한국가족회복연구소 소장, 김이섭 한국두드림교육 대표, 박기혁 여성과장애인권익성장센터 회장, 변하영 선인이미지·공감소통연구소 교수, 오양민 기흥코리아 대표가 창의적으로 인재육성을 펼친 명강사로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자원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서 인재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과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아카데미 운영, 전문강사와 HRD전문가 양성 및 자격인증, 도심형 연수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엄효정 연구원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