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커펀드, 서울시 주최 서울금융위크에서 IR 대상 수상

청년스타트업 우수상도 수상, 프롭테크 혁신기업으로 평가받아

출처: 탱커펀드
2020-11-27 15:00
  • 서울금융위크 IR 컴피티션 대상 수상

    서울금융위크 IR 컴피티션 대상 수상

  • 서울금융위크 IP 컴피티션 수상

    서울금융위크 IP 컴피티션 수상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27일 -- 서울시와 금융감독원이 매년 개최하는 ‘서울금융위크 & 국제금융컨퍼런스’가 4일부터 6일까지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있었으며, 특히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포스트코로나 시대, 디지털금융과 서울의 기회’라는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콘퍼런스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 기간 중에는 비대면 시대에 금융산업의 변화와 해법을 촉진하기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IR(사업계획서) 및 IP(지적재산권) 분야의 컴피티션(경연)도 있었는데, 부동산 인공지능기업 탱커펀드가 두 분야에서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으며 그 중에 IR분야에서는 대상인 서울특별시장상을 차지했다.

탱커펀드는 부동산시세 및 환경에 대해 수년간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시세예측 AI 알고리즘을 개발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AI 부동산자동심사시스템’을 이번 경연에서 제시해 비대면 서비스 및 사업의 혁신성, 또한 지적재산권 측면에서의 가치를 높게 평가받아 유일하게 양대 부문 수상기업이 됐다.

탱커펀드의 설명에 따르면, 탱커펀드 AI 시스템을 이용하는 금융기관은 주소 입력만으로 부동산 공부발급 및 권리관계조사, 대출가능여부 처리가 종전의 30분에서 3분으로 줄어드는 효과를 보게 된다.

또한 탱커펀드는 21일 ‘청년과미래’가 주관한 청년스타트업 평가에서 프롭테크 청년기업으로서 AI 사업모델의 창의성과 성장성 측면에서 호평을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상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상장 전달로 대체됐으며, 이원택 국회의원, 박수영 국회의원 및 정현곤 청년과미래 이사장 공동명의의 상장이 수여됐다.

탱커펀드의 임현서 대표는 “약 3년간 AI 기술 개발을 위한 각고의 노력과 투자의 성과가 올해 가시화되고 있고 앞으로 여러 파트너사들과 함께 국내 프롭테크 산업이 AI 기술을 활용해 혁신을 계속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부동산 산업이 새 동력을 찾는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탱커펀드 개요

탱커펀드는 AI 기반의 부동산 빅데이터 분석으로 부동산 시가산정 기술을 연구하는 핀테크·프롭테크 기업이다. 탱커펀드는 현재 AI 중심의 부동산 추천 서비스, 금융기관이 사용하는 대출자동화·간편화 솔루션, 주택담보대출 P2P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서비스가 AI 기반으로 주거용 부동산의 가격을 산정하는 기술에 기초하고 있다. AI 기반의 시가산정 엔진을 통해 파악한 주거용 부동산 가격을 바탕으로 저가에 게시된 주거용 부동산 매물을 추천하는 서비스 ‘집집’이 대표 서비스이다. ‘집집’은 AI 기반의 주거용 부동산 매물 추천, 중개 서비스이다. 탱커펀드는 AI 기반의 핀테크, 프롭테크 서비스로 부동산 정보의 자유로운 유통, 신속·정확한 거래에 조력하고자 한다.

첨부자료:
[탱커펀드]IRIP 대상 및 청년스타트업우수상 수상_201127_참고자료 상장.docx

웹사이트: https://zipzip.kr

언론 연락처

탱커펀드
기획팀
여영운 리드
010-2170-626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