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대-양양군, 스마트도시 연구 위해 손잡다

스마트농업 등 IT 사업 자문 및 창업 커리큘럼 운영

2020-12-01 09:00
  • 왼쪽부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과 양양군 김진하 군수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과 양양군 김진하 군수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01일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강원도 양양군이 스마트도시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양군이 스마트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는 연구에 서울대학교는 국토부 지정 ‘스마트시티 혁신인재육성사업’ 수행 대학으로 함께한다.

27일 서울대 공대 소회의실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차국헌 공과대학 학장과 김진하 양양군수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와 양양군은 스마트관광, 스마트농업에 해당하는 IT 공모 사업 자문, 스마트도시 정책 개발을 위한 도시 데이터 공동 활용 및 분석 기술 개발, 스마트도시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 개발 및 운영 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4년까지 계속된다. 서울대 공대에서는 건설환경공학부가 실무협력부서 역할을 하게 되며 양양군청과 함께 상호 발전을 위한 인력 및 학술 교류, 창업 커리큘럼 등을 함께 해나갈 예정이다.

차국헌 학장은 이번 업무 협약에 대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교수 인프라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개발 중인 스마트시티 요소 기술 등을 토대로 양양군의 스마트시티 발전에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eng.snu.ac.kr/

언론 연락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대외협력실
이동하 홍보팀장
02-880-9148
이메일 보내기

관련 문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조휘윤
02-880-908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