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신소재, 자회사 통해 그래핀 생산 장비 구입하며 양산 본격화 계획

매출총이익률 80% 이상 고수익성 실현 가능, 매출 확대 기대

출처: 크리스탈신소재 (코스닥 900250)
2020-12-01 08:54

장쑤성--(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01일 -- 합성운모 생산 전문 차이나크리스탈신소재홀딩스(900250, 대표이사 다이중치우)가 이사회결의에서 자회사 장쑤탄구얼웨이스지에과기유한공사(이하 탄구얼웨이)를 통한 그래핀 생산 장비 구입을 결정했다. 장비 구입 비용은 2억7000만위안(약 453억원)이다.

구입 장비는 침전탱크, 반응기, 그래핀초음파분쇄기 각 60대로 크리스탈신소재는 구입한 그래핀 생산 장비를 바탕으로 본사에 자동화 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그래핀 소재 및 제품의 양산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회사는 2019년 6월 자회사 장인유자주광운모유한회사를 통해 그래핀 연구개발 및 생산 전문 회사 탄구얼웨이를 인수하는 등 전략적 신사업으로 그래핀 사업을 지속 확대해 왔으며 연구팀 서 박사의 지휘 아래 관련 연구기관 등과 협력해 기존의 그래핀 생산라인을 개량 및 최적화하는 데 매진해왔다.

이를 통해 여러 기술적 난제들을 극복하면서 설비의 장시간 가동 시 나타나던 기계장치의 마모 문제를 해결했으며 그래핀 생산율도 92%에서 95%까지 개선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그래핀 소재 사업은 최대 80% 이상의 매출총이익률을 실현할 수 있어 높은 수익성이 기대되는 분야다.

자회사 탄구얼웨이는 자체적인 초도 양산 라인(pilot production line)을 활용해 고품질의 그래핀 소재 생산에 성공하고 하위 응용제품 연구개발 분야에서도 고무적인 진전을 이뤘다. 현재 보유한 그래핀생산라인으로는 이미 생산 과부하 상태이며 그래핀시장은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자회사 장쑤신가성환보신재료유한회사'(이하 신가성)는 그래핀 항균 마스크 등 응용 제품을 본격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다이중치우 크리스탈신소재 대표이사는 “회사의 미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그래핀 사업’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탄구얼웨이를 인수한 뒤 연구개발 및 사업화 등에서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이번에 구입한 그래핀 생산 장비를 투입해 자동화 생산 설비 구축이 완료되면 큰 폭의 매출 확대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크리스탈신소재 개요

크리스탈신소재는 합성운모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회사로, 독자적 생산 기술과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rystalnewmaterial.com

언론 연락처

크리스탈신소재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사업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2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