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프, ‘지금, 인생의 체력을 길러야 할 때’ 출간

“50부터는 습관이 건강을 결정한다!”

샤워 전 40초 플랭크, 잠들기 전 30분 디지털 디톡스, 매일 3리터 수분 보충

멋지게 나이 들고 싶은 모두를 위한 단순하면서도 획기적인 1달 1습관 1년 건강 챌린지

뉴스 제공
북라이프
2020-12-02 08:30
서울--(뉴스와이어)--북라이프가 나를 인생 1순위에 놓기 위해 필요한 12가지 습관을 담은 ‘지금, 인생의 체력을 길러야 할 때’를 출간했다.

이 책은 ABC 의학 전문 기자이자 미국 최고 인기 아침 방송 ‘굿 모닝 아메리카’ 대표 의학 패널인 제니퍼 애슈턴 박사가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는 1년간의 과정을 담고 있다.

저자는 수많은 계획을 세우고 실패하는 이유로 여러 개의 습관을 한꺼번에 정복하고자 욕심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식단, 운동 습관, 수면 패턴 등 생활 습관을 급격하게 바꾸는 성급함이야말로 실패의 원인이라는 것이다. 거창한 목표 대신 ‘단 하나’만 선택해 한 달 동안 습관을 들이고 몸과 마음을 아주 조금씩, 짧은 시간을 들여 개선하기를 권한다.

책은 1월부터 12월까지 각각의 습관에 맞추어 총 12장으로 구성됐다. 매일 아침 샤워 전 물이 따뜻해지기를 기다리며 40초 동안 플랭크를 하거나 조금 더 많은 양의 물을 마시거나 평소보다 더 자주 웃으려는 목표 등이다. 술을 먹지 않겠다는 다짐은 채식 위주 식단으로, 매일 아침 명상을 하겠다는 도전으로, 적어도 하루 30분은 휴대폰과 이별하겠다는 목표로 이어진 사례들도 담겨 있다. ‘한 달에 단 하나’라는 자신만의 도전 방식을 시도하기 전에는 이루지 못했던 일들이다.

특히 저자가 매달 도전에 임하며 경험한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일주일 단위로 나눠 기록한 부분은 독자들의 공감을 얻기에 충분하다. 도전 시작 초반 의욕에 넘쳤다가 유혹에 흔들려 실망한 순간, 유혹을 이겨내고 도전을 이어가다 달라진 변화에 기뻐한 순간, 자신의 행동과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며 스스로를 돌보는 방법을 깨달은 순간까지 따라가다 보면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이 같은 특별한 경험과 기록 덕분에 책은 출간 직후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초판 10만 부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웠고, 미국 전역에 ‘건강 습관 챌린지’ 열풍을 일으켰다.

저자는 수많은 환자를 돌보는 의사이자 최신 건강 정보를 전달하는 인기 방송인, 두 아이의 삶을 이끄는 엄마로서 꽉 찬 하루를 살고 있지만 스스로 특출한 예외는 아니며 책을 읽는 모두 도전을 해낼 수 있다고 말한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치고 슬럼프가 찾아온 사람, 멋니게 나이 들어 즐거운 인생 후반기를 즐기고 싶은 사람, 나 자신을 인생 1순위에 놓고 싶은 사람이라면 저자가 안내하는 일상 속 작은 습관을 통해 놀랄 만한 변화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북라이프 개요

북라이프는 ‘책과 함께하는 삶’의 가치를 굳게 믿는 사람들을 위한 인문, 역사, 건강실용, 과학, 에세이 등 논픽션 전문브랜드이다.

웹사이트: http://www.thebooklife.co.kr/

연락처

북라이프
홍보팀
이정진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