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에 ‘플레이스 와스업’ 공급

‘멸종위기 야생생물 정보 시스템’에 오픈소스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Playce WASup 적용

오픈소스 기반의 시스템 구축으로 비용 절감 및 운영 생산성 향상 기대

뉴스 제공
오픈소스컨설팅
2020-12-02 09:30
서울--(뉴스와이어)--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전문기업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이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에 ‘플레이스 와스업(Playce WASup)’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는 대한민국에서 사라졌거나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생물을 복원·보전하기 위해 설립된 멸종위기 야생생물 증식·복원을 총괄하는 컨트롤 타워 기관이다. 멸종위기종복원센터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정보 시스템’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국가보호종 포털과 포획·채취 허가제도 지원시스템 기능 등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멸종위기종복원센터는 기존 상용 SW로 운영하던 시스템을 오픈소스 기반으로 교체함에 따라 운영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멸종위기종복원센터의 담당자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정보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향후 기관 내 운영 시스템에도 오픈소스를 도입하는 등 단계적 확산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Playce WASup은 오픈소스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로, 아파치 웹서버(Apache HTTPD)와 함께 아파치 톰캣(Apache Tomcat)을 더욱 쉽게 관리,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이다. 기존 상용 WAS 대비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도구인 ‘스카우터 엑스(ScouterX)’와 결합해 상세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Playce WASup은 하나투어, AK몰, 중랑구청, 강화군청, 인천광역시청 등에 적용됐으며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오픈소스는 비용 절감뿐 아니라 특정 업체의 SW 종속성을 탈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정부·공공분야에서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오픈소스를 안정적으로 도입·운영하기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 업체의 기술 지원이 필수적이다. 자사의 오픈소스 및 미들웨어 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Playce WASup을 통해, 앞으로 공공분야에도 클라우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이 개발한 Playce WASup은 Playce 제품 홈페이지(www.play-ce.io)에서 누구나 무료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오픈소스컨설팅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전문 기업으로서,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및 협업 문화 발전을 위한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상화, 클라우드 컨설팅, 서비스 아키텍처 등 최신 오픈소스 기술에 대해 전문성을 갖고 있으며,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플레이스 와스업(Playce WASup)’,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솔루션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 등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 개요

오픈소스컨설팅은 오픈소스 및 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서,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및 협업 문화 발전을 위한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2년 설립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해 모두 공개하고 있으며 오픈소스,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자동화, IoT 관련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다. 리눅스 플랫폼과 오픈소스 기반의 미들웨어 솔루션에 대한 트러블 슈팅, 성능 컨설팅,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구축 컨설팅하며, 오픈소스 APM(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 솔루션 Scouter의 기업용 판매 및 기술 지원사이다. 또한 퍼블릭, 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전방위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Atlassian 한국 공식 플래티넘 파트너사, 아마존 웹 서비스 공식 컨설팅 파트너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osci.kr

연락처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
이메일 보내기

마케팅팀
김혜진 과장
02-516-07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