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토모 SHI FW의 유동식 베드 기술, 상업 수준으로 열화학 에너지 저장량 확대

글로벌 에너지 업계를 선도하는 스웨덴 기술 기업 솔트엑스, 전통 온수 저장에 비해 10배 더 많은 열에너지를 저장하는 새로운 솔루션 개발 위해 스미토모와 파트너십 체결

2020-12-02 17:10

스톡홀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02일 -- 에너지 대량 저장은 재생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로 꼽힌다. 솔트엑스 테크놀로지(SaltX Technology, 이하 ‘솔트엑스’)가 열에너지 측면에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미토모 SHI FW(Sumitomo SHI FW, 이하 ‘SFW’)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조안 리네르(Johan Linér) 솔트엑스 최고경영자는 “솔트엑스의 저장 솔루션은 염전지(salt battery)와 같아서 기본적으로 석회석에서 제조한 산화칼슘을 화학 처리하되 솔트엑스의 나노코팅 공정으로 강화하는 방식을 취한다”고 말했다.

간단히 말해 산화칼슘이 물과 화학 반응을 일으키면 수산화칼슘으로 변해 열을 방출한다. 반대로 그 수산화칼슘이 바짝 마르면 열을 흡수한다.

SFW는 소금이 열을 방출하는 배출점 역할을 수행하는 유동식 베드 파일럿 반응기를 개발했다. 솔트엑스가 스웨덴 스톡홀름 인근에 새로 마련한 실험 시설에 도입된 SFW의 새로운 100kW 반응기는 솔트엑스가 특허 등록한 나노코팅 소금의 성능에 SFW의 유동식 베드 기술이 접목돼 있다.

티모 잔티(Timo Jäntti) SFW 기술·연구개발 부문 수석부사장은 “SFW의 기술은 규모와 효율성 측면에서 염전지 솔루션을 다음 상업화 단계로 이끌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SFW의 반응기는 소금과 수증기를 상당히 효율적으로 혼합했기 때문에 특히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에서 다른 기술보다 우월하다”고 강조했다.

파일럿 반응기는 2021년 초에 인도될 예정이다. 향후 솔트엑스는 시범 사업을 통해 열 출력을 1MW로 확대할 계획이다.

스미토모 SHI FW 개요

스미토모 SHI FW는 높은 효율성과 유연성에 초점을 맞춰 에너지 및 환경 기술·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혁신 기업이다. 발전, 저장, 네트워크 서비스 분야에서 고객이 원하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제공하기 위해 매진한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hi-f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솔트엑스 테크놀로지 개요

솔트엑스 테크놀로지 AB는 특허 등록한 나노코팅 소금 기반의 에너지 저장 기술을 개발·판매한다. 스페인 이네르코 ITC(INERCO ITC), 중국 상량 보일러(Shuangliang Boilers) 등 여러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솔트엑스는 나스닥 퍼스트 노스 프리미어 그로스 마켓(First North Premier Growth Market)에 상장돼 있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altxtechnolog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10059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hi-fw.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스미토모 SHI FW(Sumitomo SHI FW)
마리아나 카르발로(Mariana Carvalho)
+358 40 575 2302
mariana.carvalho@shi-g.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