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 도약” 알체라, 21일 코스닥 상장 앞두고 향후 전략 제시

인공지능 영상인식 업계 선도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2020-12-04 13:30
  • 김정배 알체라 대표가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상장에 따른 향후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김정배 알체라 대표가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상장에 따른 향후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 김정배 알체라 대표가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상장에 따른 향후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김정배 알체라 대표가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상장에 따른 향후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 알체라 로고

    알체라 로고

성남--(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04일 -- 혁신 기술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 알체라(대표 김정배)가 4일 서울 여의도에서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열린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상장에 따른 향후 전략과 비전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알체라의 공모 예정가는 8000원~1만원이다. 공모 주식 수는 200만주, 공모 예정 금액은 160억원~200억원이다. 공모가는 이날까지 수요 예측을 거쳐 확정된다. 공모주 청약은 12월 10~11일에 진행되며, 코스닥 시장에는 12월 21일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신영증권이 맡았다.

알체라는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전문 기업이다. 대용량 영상 데이터 수집 및 편집부터 딥러닝 학습, 인공지능 엔진 최적화, 전용 솔루션 제작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얼굴 인식, 증강현실(AR), 이상 상황 감지, 데이터 사업 4개 영역을 중심으로 국내 주요 고객사를 확보하며 독보적 입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알체라의 핵심 경쟁력은 원천 기술에 있다. 얼굴 인식과 이상 상황 감지에 대한 인공지능 기술이다. 사람 표정은 물론 사물의 미세한 이상 징후까지 99% 이상의 정확도로 인식한다. 순간 포착도 가능하다.

알체라는 얼굴 인식 기술로 전문 평가 기관인 이크레더블,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술성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국내 최초 얼굴 인식 결제 시스템으로 알려진 신한 Face Pay에도 적용되면서 기술적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영상 인식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2016년 스노우 카메라에 적용된 이후 인천공항 자동 출입국 시스템, 외교부 여권 정보 통합 관리 시스템, 금융권 여권 위조 여부 검출 시스템, 한국전력 화재 감시 시스템 등에 적용되며 성공적인 레퍼런스 구축과 함께 시장 검증을 마쳤다.

알체라는 최근 자체 알고리즘으로 완성한 얼굴 인식 기반 출입통제 시스템인 알체라 ACS(Alchera ACS)를 출시하며 국내외 시장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미 수령한 구매 주문서만 23억원 상당이다. KC, CE 인증 획득에 이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기다리고 있다.

알체라 황영규 부대표는 “비대면 시대, 비접촉 트렌드로 인공지능 영상 인식 기술이 결제, 공공 서비스는 물론 금융, 의료, 출입 및 보안 등 다양한 영역에서 최적화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알체라의 솔루션은 핵심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 경쟁사에 대한 강력한 진입 장벽을 구축한 만큼 앞으로 가파른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알체라 김정배 대표는 “이번 코스닥 상장은 알체라가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압도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으로 유망 기술을 보유한 혁신 기술 기업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 기술 전문 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 진출 가교 역할 △해외 진출 지속 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 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 유치, PR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 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 이래 2019년 12월까지 지원 기업에 투자 유치를 연계한 금액은 5935억5000만원이며 컨설팅 건수는 총 1만1724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 설립 79건, 해외 사업 계약·제휴 395건, 해외 특허·상표 출원 648건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born2global.com

언론 연락처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경영컨설팅팀
이지나 PR 매니저
031-5171-56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