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또다시 차티스 리스크 테크 100®의 4개 부문상 수상

2020-12-04 16:1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올해 차티스 리스크 테크 100(Chartis RiskTech100®)의 4개 부문에서 또다시 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4개 부문 상을 포함해 10개 상을 수상함에 따라 전반적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은행 회계장부 관련 신용 위험(Credit Risk for the Banking Book) 부문: 5년 연속 수상

잠재적 신용 손실을 예측하기가 그 어느 때 보다 더 어려워 지고 있다. 전 세계 기업체들은 회사의 솔루션에 의존해 신용 수명주기 동안 신용 위험 노출을 평가하고 관리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업계를 선도하는 역량은 신용 위험 데이터와 분석 자료를 고객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는 통찰력으로 바꿔 놓는다.

현재 예상 대손액(CECL) 부문: 3년 연속 수상

은행, 신용 조합, 보험회사들은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을 사용해 충당금 산출, 분석, 보고 작업, 업무흐름을 자동화 한다. 금융기관들은 현재 예상 대손액(CECL)과 예상 대손충당금(ALLL)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광범위한 정보를 활용해야 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에는 수상 경력이 있는 소프트웨어, 시나리오, 데이터, 모델링이 포함되어 있어서 은행이 이러한 기준을 충족시키고 더 수익성이 있는 전향적인 전략을 창출할 수 있게 한다.

모델 검증(Model Validation) 부문: 3년 연속 수상

현재 불안정한 경제상항은 고객으로 하여금 신용 위험 모델을 검증하고 추적 관찰하는 것을 그 어느 때 보다 더 높은 우선순위에 두도록 만들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이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한 것은 회사의 깊이 있는 전문지식과 광범위한 역량을 반영하고 있다. 회사의 솔루션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모델과 제3자의 모델을 위한 소매 자산 클래스와 상업 자산 클래스를 망라한다.

기업 스트레스 검사(Enterprise Stress Testing) 부문: 2년 연속 수상

은행은 규제적 요건을 충족하면서 포트폴리오의 위험과 기회를 충분히 파악하기 위해 사업의 견실성을 전망할 필요가 있다. 회사의 수상 경력이 있는 솔루션에는 소프트웨어와 시나리오가 포함되어 있어서 은행이 경영진과 규제 당국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하는 강건한 스트레스 검사 역량을 제공한다.

제이콥 그로타(Jacob Grotta) 무디스 애널리틱스 위험 및 금융 솔루션 총괄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불확실성은 고객이 위험을 관리하기가 어렵게 만들고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리도록 더욱 강한 압박을 준다”며 “우리는 특히 이처럼 어려운 시기에 그들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리도록 도와서 영광이며 차티스로부터 이러한 상을 다시 받은 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Moody’s Analytics, Moody’s, 그리고 무디스 애널리틱스 및/또는 그 제품 및 서비스를 구별시키는 그 밖의 모든 명칭, 로고 및 아이콘은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Inc.) 또는 그 계열사의 제품, 서비스 및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제3자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자산이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 개 기업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및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이다.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9년 48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서 약 1만1400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40개국에 진출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30051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커뮤니케이션
저스틴 버즈타인(JUSTIN BURSZTEIN)
+1.212.553.1163

미디어 문의
MAMediarelations@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