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핀다와 마이데이터 협력 위해 맞손… 고객 맞춤형 데이터 제공

비즈니스 데이터 제공 전문 기업 쿠콘, 핀다에 마이데이터 인프라 지원
쿠콘 마이데이터 인프라 통해 손쉽게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 가능

출처: 쿠콘
2020-12-08 09:00
  • 왼쪽부터 박홍민 핀다 대표와 김종현 쿠콘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홍민 핀다 대표와 김종현 쿠콘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08일 -- 비즈니스 데이터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핀테크 선도 기업 핀다(대표 이혜민, 박홍민)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마이데이터 사업 지원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마이데이터 협약식은 최근 제도화한 마이데이터 산업과 관련해 양 사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이뤄졌다. 쿠콘은 핀다에 금융 데이터 수집 플랫폼, 금융 클라우드 등 마이데이터 인프라를 지원하고, 사업 공동 대응 및 마케팅 등에서 협력을 이어나간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핀다는 자사 서비스에 쿠콘의 인프라를 구축해 이용 고객에게 세분화한 금융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 본격화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에서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쿠콘이 핀다에 제공하는 금융 데이터 수집 플랫폼은 데이터를 보유한 450여개 기관과 연결해 마이데이터 API를 제공한다. 이용 고객은 쿠콘의 플랫폼을 통해 쉽고 빠르게 금융 API를 수집할 수 있다.

쿠콘 플랫폼은 금융보안원과 한국신용정보원 등 금융 당국이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 시 비용과 인력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박홍민 핀다 대표는 “쿠콘의 인프라를 활용해 더 확장된 범위의 맞춤형 금융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핀다는 이번 기회를 통해 개인의 정보를 더 안전하게 활용하고 차별화한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마이데이터 사업을 추진하는 많은 기업이 쿠콘의 마이데이터 정보 인프라를 활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쿠콘은 핀테크나 마이데이터 사업 운영에서 비즈니스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안정적인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15여년 이상 데이터 수집, 연결에 집중해 온 데이터 제공 전문 기업이다. 국내 500여개 기관, 해외 2000여개 기관의 5만여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한다. 국내 최대 API 플랫폼 ‘쿠콘닷넷’에서 200여종의 API를 만나볼 수 있다.

핀다는 개인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중 23개 금융 기관의 가장 유리한 신용 및 전세 대출 상품을 1분 안에 조회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비교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쿠콘 개요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정보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ocon.net/

언론 연락처

쿠콘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실장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김다은 주임
02-3779-4979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주임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