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NTT와 전략적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20-12-08 09:25
서울--(뉴스와이어)--SAP가 8일 NTT와 전방위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로 양사는 서로의 고객, 공급업체 및 공동 혁신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한다.

NTT와 SAP는 30년 이상의 협력관계를 통해 기업 비즈니스를 지원해왔다. 양사는 기업 고객이 하이브리드 IT 인프라, 보안,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기술 플랫폼, 서비스 제공 및 관리 등 전반에 걸친 통합 솔루션을 도입해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오늘 발표된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SAP와 NTT는 양사의 역량과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협력관계 확장을 통해 디지털로 연결된 글로벌 가치사슬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고 이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SAP는 솔루션을 통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비전을 제공한다. 또한 사물인터넷, 엣지 컴퓨팅 및 머신러닝 등 SAP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기술을 NTT의 업계 선도적인 정보통신기술(ICT) 제품 및 세계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능과 통합할 예정이다.

아울러 NTT와 SAP가 함께 혁신하고 고투마켓(go-to-market)에 활용하고자 하는 연결된 가치사슬 솔루션을 통해 고객, 공급업체, 유통업체, 제조업체 및 물류 제공업체 간에 보다 통합적이고 자동화된 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디지털로 연결된 가치사슬은 기업의 성과를 제고하고 고객 경험을 혁신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도록 도울 것이다.

기업은 실시간 데이터 및 분석에 대한 접근을 통해 아래와 같이 가치사슬 전반에서 보다 민첩하고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커넥티드 사이트(connected sites)’를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작업 현장의 안전성 및 기기 신뢰도를 향상하고 비즈니스 운영을 간소화하며 장소 및 장비를 추적할 수 있다.
·‘커넥티드 모빌리티(connected mobility)’ 솔루션은 안정적인 물류와 배송을 위해 이동 중인 자산을 추적할 수 있다.
·‘커넥티드 프로덕트(connected product)’ 솔루션이 제공하는 추적기능을 통해 컨테이너 레벨에서 개별 제품까지 가치사슬에 대한 엔드-투-엔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사와다 준(澤田純) NTT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NTT는 SAP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재정의함으로써 완전히 디지털화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게 됐으며 이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협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NTT는 SAP를 전략적 파트너로 확보함으로써 우리의 글로벌 산업 솔루션, 시스템 통합, ICT 인프라,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 및 관리 서비스를 최고 수준의 SAP 애플리케이션 및 기술과 결합해 더 많은 혁신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하는 최적화된 서비스 오퍼링은 두 회사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TT는 전 세계 190개국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 기업 중 하나다. NTT의 비전은 사람과 사회 그리고 기업을 연결하는 완전히 디지털화된 사회에 기여해 모두를 위한 더 좋고 스마트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NTT는 자사 고유한 글로벌 가치 제안을 통해 SAP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SAP의 솔루션을 보완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크리스찬 클라인(Christian Klein) SAP 최고경영자는 “SAP는 NTT와 새로운 차원의 협력을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기업들이 회사 내부는 물론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을 전환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NTT와 SAP는 우리의 솔루션, 서비스 및 고객 성공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통해 전 세계 기업들이 기업 탄력성과 민첩성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NTT는 자사 글로벌 그룹의 전략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 SAP를 선정했다. NTT는 운영 자동화는 물론 비즈니스 프로세스 표준화, SAP S/4HANA와 SAP 아리바(SAP Ariba)를 도입해 데이터 중심 비즈니스 등을 통해 그룹의 경영 능력을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SAP는 고객에 인프라 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컨설팅 등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NTT를 자사 글로벌 전략 공급업체로 선정했다. SAP는 NTT와 협력해 SAP가 인수한 여러 기업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단순화하고 향상시켜 운영 비용을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최윤희 사원
02-6250-7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