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킨, 전 세계 시장서 아이데미아의 재활용된 플라스틱 결제 카드 사용 예정

뉴스 제공
IDEMIA
2020-12-08 14: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소킨(Sokin)이 신세대 금융기관 중 최초로 200여개 국가에서 재활용된 플라스틱 결제 카드를 발급할 예정이다.

소킨은 증강 신원확인(Augmented Identity)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인 아이데미아(IDEMIA)의 지원과 아이데미아의 친환경 솔루션인 ‘그린페이(GREENPAY)’에 힘입어 플라스틱 폐기물과 탄소 배출을 감축할 수 있게 된다. ‘그린페이’는 금융 기관의 친환경 전략에 동참하려는 아이데미아의 의지를 반영하는 것으로 소킨의 이러한 카드 발급은 친환경 사업 솔루션을 채택하겠다는 약속의 표현이며 실행이다.

소킨은 생산 폐기물에서 유래된 재활용 PVC를 85%이상 활용해 만든 아이데미아의 카드를 사용할 예정이다. 이는 순환 경제 원칙에 따라 자연 자원의 소비와 낭비를 억제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이나 보안을 약화시키지 않으면서 자원을 책임감 있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그린페이’ 재활용 PVC카드는 아이데미아의 연구 개발 전문직원들이 가장 최근에 개발했다. 이 카드는 전체 수명 기간 동안 높은 품질을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원료의 선정, 제조 및 조립 과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개발했다.

브룬 모딜(Vroon Modill) 소킨 최고경영자(CEO)는 “매년 60억개의 플라스틱 결제 카드가 생산되고 있는데 카드 발급을 준비하고 있는 우리는 플라스틱 문제에 더 보태고 싶지 않다. 우리는 월릿을 통해 150개 국가에서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200개 국가에서 카드를 제공할 예정이기 때문에 친환경 소재로 만든 결제 카드를 선택했다. 소킨이 저가 솔루션과 단순하고 이용하기 쉬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이러한 카드를 채택한 것이 고객들이 소킨을 선택하는 또 하나의 긍정적 이유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소킨 서비스는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저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에 접근 가능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통화 계정에 바탕을 두고 있다. 소킨의 국제 송금 및 결제 서비스는 간접 및 중복 비용이 없는 월정 수수료를 적용하기 때문에 다른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보다 수수료를 평균 20% 절감할 수 있다.

아만다 구르보(Amanda Gourbault) 아이데미아 금융기관 담당 총괄부사장은 “소킨과의 협력은 우리의 ‘그린페이’ 패키지가 핀테크에 매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우리는 핀테크 액셀러레이터 카드 프로그램(FinTech Accelerator Card Program)을 활용해 소킨의 세계 시장 확대와 상품의 신속한 출시 계획을 지원할 것이다. 두 회사가 제휴하면 카드 소지자들의 적응 지원에서 카드 발급까지의 기간을 최소화하고 소킨이 전 세계에서 결제 카드를 빠르게 발급할 수 있게 한다. 핀테크가 점차 환경 친화적 솔루션 방향으로 가고 있는 추세 속에서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소킨(Sokin) 개요

소킨은 소비자와 기업체들이 전 세계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소킨은 소비자들이 월정 수수료를 내고 원하는 만큼 여러 번 결제와 송금을 할 수 있게 한다. 소킨을 이용하면 본국이나 친지에게 송금하거나 사업체에 대한 대금 청산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다.

현재의 국제적 송금 옵션은 가끔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며 때로는 지출되는 수수료에 투명성이 없다. 간접 비용이 없는 소킨의 투명한 월정 수수료는 사용자들이 35종 이상의 통화로 200여개 국가에서 결제하고 150여개 국가에서 환전할 수 있게 한다(각국 현지 허가 및 규제 요건을 충족하고 미결되지 않을 경우).

소킨은 마스터카드 싱가포르(Mastercard Singapore)의 주요 회원으로서 트랜스액트 페이먼츠(Transact Payments Limited)가 소킨 결제 카드(Sokin Payment Card)를 발급하고 마스터카드 인터내셔널(Mastercard International)이 라이센싱하게 되어 있는 영국과 유럽에서 마스터카드와 협력하는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은 영국과 유럽에 있는 트랜스액트 페이먼츠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Mastercard는 등록 상표이며 원형 디자인은 마스터카드 인터내셔널의 상표이다. EEA(유럽경제지역) 국민들에게 배포되는 카드는 트랜스액트 페이먼츠 몰타(Transact Payments Malta Limited)가 발급하고 영국 국민들에게 배포되는 카드는 마스터카드 인터내셔널의 라이선스에 따라 트랜스액트 페이먼츠가 발급할 예정이다. 트랜스액트 페이먼츠 몰타는 1994년 금융기관법(Financial Institution Act)에 따라 몰타 금융서비스청(Malta Financial Services Authority)이 금융기관으로 승인하고 규정을 적용했다. 등록번호는 C 91879. 트랜스액트 페이먼츠는 지브롤터 금융서비스위원회(Gibraltar Financial Services Commission)가 승인하고 규정을 적용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okin.net) 참조.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70053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스티븐 데이비(Stephen Davie)
휴대전화: +44 (0) 7484 730305
stephen@bard-london.com

한나 세바(Hanna Sebbah)
휴대전화: +33 (0) 6 63 73 30 30
idemia@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