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3D 시각화 역량 강화 위해 지부미 인수

앙카라 신규 R&D 센터, 사용자가 혁신적 사진측량법을 GIS에 연결하도록 지원

뉴스 제공
Esri
2020-12-08 16:10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위치정보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가 터키에 본사를 둔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인 지부미(Zibumi Yazılım Bilişim Tasarım Arge Sanayi Ticaret S.A.)를 인수했다고 7일 발표했다.

독보적인 자동 3D 데이터 생성 방식으로 인정받은 지부미 제품은 ‘씨티지니어스(CitiGenius)’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으로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다. 지부미 소프트웨어 개발팀은 학계 및 GIS 사용자와 긴밀한 관계를 바탕으로 터키 앙카라를 거점으로 한 에스리의 새로운 연구 개발(R&D) 센터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에르달 일마즈(Erdal Yilmaz) 에스리 터키 앙카라 R&D 센터 이사는 “소프트웨어 팀을 에스리와 통합한 것은 전 세계 일반 매핑 및 GIS 커뮤니티에 대한 지속적 노력에 이은 자연스러운 수순”이라고 밝혔다.

터키와 주변 국가에서 널리 알려진 지부미는 게임 엔진을 활용한 혁신적인 시각화와 분석, 시뮬레이션 기능을 개발한다. 지부미는 게임 엔진을 3D 지리 공간 데이터에 효과적으로 연결해 이를 활용하고 있다. 에스리는 지부미 인수를 바탕으로 3D 시각화 및 시뮬레이션 분야 소프트웨어를 발전시키는 한편, 게임 엔진 기술을 ArcGIS에 통합하는 노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수드 메논(Sud Menon) 에스리 소프트웨어 개발 담당 이사는 “지부미 개발팀을 에스리의 최신 연구센터 일원으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지부미의 작업과 에스리가 사진 측량 분야 사용자의 3D GIS, 게임 엔진, 정밀 매핑 및 실제 상황 촬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온 분야는 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지부미 팀의 기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잭 데인저몬드(Jack Dangermond) 에스리 설립자 겸 사장은 “앙카라 소프트웨어 개발팀을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이번 인수로 에스리 기술과 서비스를 보완하고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부미 인수로 에스리 소프트웨어 개발팀이 우리의 고급 애플리케이션에 물리적 모델링을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역량을 확보하게 됐으며 앙카라에 새 연구소를 개소함으로써 에스리 개발팀을 확장하게 됐다”고 부연했다.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여 개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 개 이상의 기관에 구축돼 있다. 에스리는 포춘 500 대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 단체 및 대학을 포함하여 6개 대륙 100여개 국가에 파트너 및 현지 배급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0 Esri. 저작권 소유.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70054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리(Esri)
조 앤 프루치니에브스키(Jo Ann Pruchniewski)
홍보 담당
휴대전화: +1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