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에크, 2개 신규 ETF 대해 무디스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2020-12-08 16:2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글로벌 투자 운용사인 반에크(VanEck)의 신규 상장지수펀드(ETF) 2개에 대한 데이터 및 분석을 제공하며 반에크와 협력할 예정이라고 7일 발표했다.

해당 펀드는 미국 기업 투자등급 시장에 주력하는 ‘반에크 벡터 무디스 애널리틱스 IG 회사채 본드 ETF(VanEck Vectors® Moody’s Analytics® IG Corporate Bond ETF(MIG®))’와 최저 투자등급 채권을 겨냥한 시장 BBB 등급에 초점을 맞춘 ‘반에크 벡터 무디스 애널리틱스 BBB 회사채 ETF(VanEck Vectors® Moody’s Analytics® BBB Corporate Bond ETF (MBBB®))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반에크의 두 신규 펀드 기본 지수에 사용하기 위한 신용 위험 메트릭스를 제공했다. 반에크는 신규 ETF 기본 지수에 대한 입력 값으로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업계 선도적 솔루션인 크레디트엣지(CreditEdgeTM)가 생성한 여러 데이터 포인트를 사용하고 있다.
이들 지표는 금융 시장 정보를 토대로 하며 회사 자본 구조의 상세 현황과 결합된다. 이는 투자자의 신용 품질 평가에 사용되고 있으며 시장에 내재된 신용 위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력적인 스프레드를 제공하는 기업 증권을 발굴하는 데 활용된다.

최근 몇 년간 투자자들이 새로운 스마트 베타 채권 전략을 모색하면서 ETF 업계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다수 ETF가 2007~2008년 금융 위기 동안 좋은 성과를 올렸으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경기 침체를 겪고 있는 지금도 견조한 실적을 거두고 있다.

니힐 파텔(Nihil Patel) 무디스 애널리틱스 총괄이사는 “크레디트엣지 솔루션은 신용 악화를 감지해 조기에 경고하기 위한 포괄적인 신용 위험 지표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러한 지표는 저평가된 기업 증권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반에크가 이들 메트릭스를 새 ETF 기본 지수를 위한 핵심 입력 값으로 사용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프란 로디로소(Fran Rodilosso) 반에크 채권 ETF 포트폴리와 관리 총괄은 “새 회사채 펀드는 투자자에게 투자 등급 채권 노출을 확대할 수 있는 새롭고 역동적인 도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새 ETF는 과도한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투자자에게 수익 잠재력과 성과를 제공하며 이는 장기적 저수익 환경에서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 개 기업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및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이다.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9년 48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서 약 1만1400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40개국에 진출해 있다.

반에크(Van Eck) 개요

반에크는 전통적으로 금융 시장을 넘어 영향력 있는 투자 기회를 창출할 트렌드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반에크는 2020년 10월 31일 현재 뮤추얼펀드, ETF, 기관 계정을 포함해 약 601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했다. 반에크는 미국 자산 운용사 중 투자자가 해외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 초창기 회사다. 이를 발판으로 반에크는 1968년 금 투자, 1993년 신흥 시장 투자, 2006년 ETF 등 자산군과 추세를 발굴하는 기조를 확립됐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투자 운용 업계 판도를 재편했다.

현재 반에크는 효과적으로 설계된 투자 프로세스로 뒷받침된 매력적인 노출을 토대로 능동적·수동적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반에크는 핵심 투자 기회부터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강화하기 위한 보다 전문적인 노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전략은 투자 분야와 지역에서 직접적인 경험을 갖춘 포트폴리오 관리자의 심층적인 상향식 연구와 증권 선정을 동력으로 한다. 투자 가능성, 유동성, 다양성, 투명성은 반에크의 수동적 전략의 기초가 되는 시장 및 지수 선택에서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한 의사 결정의 열쇠다.
반에크는 1955년 설립 이래 모든 시장 환경에서 항상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시하는 것을 회사 사명의 핵심으로 삼아 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70050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커뮤니케이션
트레이시 A 파인(TRACY A. FINE)
+1.415.874.6013

미디어 문의
MAMediarelations@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