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데이터도 수출 시대” 트래볼루션, 백만불 수출의탑 수상

트래볼루션, 제57회 무역의 날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ICT 기술 기반 여행 콘텐츠 및 데이터 수출 실적 인증

2020-12-09 10:40
  • 트래볼루션이 백만불 수출의탑을 수상했다

    트래볼루션이 백만불 수출의탑을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09일 -- 트래볼루션이 8일 개최된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시상식은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산업과 국가발전에 공헌한 개인을 선정해 산업포상을 수여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1505개 기업에 ‘수출의 탑’ 수여가 진행됐다.

국내 단품 여행 콘텐츠와 데이터를 국내외 온라인 여행사(OTA) 및 온라인 제휴 채널에 제공하고 유통 관리하는 채널매니저 서비스 ‘뱅크오브트립’을 운영하는 트래볼루션은 ICT기술을 이용한 여행 콘텐츠 및 데이터의 수출 실적을 인정받아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배인호 트래볼루션 대표는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수출의 탑이라는 영예로운 수상을 해 영광스럽다”며 “코로나19가 관광 산업에서의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기술 도입을 가속하는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파트너사들의 글로벌 디지털 전환을 돕는 데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트래볼루션은 코로나19로 인/아웃바운드 여행 및 관광 관련 서비스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2019년 출시한 다이렉트 부킹솔루션 ‘오더렉트(Orderect)’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 체험, 전시행사뿐만 아니라 이/미용 서비스, 외식 등 다양한 업종의 비대면 예약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누적된 인바운드 여행 관련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바우처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참여하는 등 스마트관광 관련 기업으로서 성과를 일궈 가고 있다.

트래볼루션 개요

트래볼루션은 IT 기술을 기반으로 자유 여행객을 대상으로 단품 여행 상품 콘텐츠와 데이터를 유통하는 B2BC 관광 데이터 유통 기업이다. B2C 서비스로 운영 중인 ‘서울 패스’는 외국인 여행자들이 한국의 다양한 티켓, 투어, 액티비티를 할인된 가격에 쉽고 편리하게 예약/구매하는 플랫폼이며 B2B 서비스인 ‘뱅크오브트립’은 단품 여행 상품의 글로벌 유통 채널 관리 시스템이다. 또한 단품 여행상품 전용 다이렉트 부킹 솔루션 ‘오더렉트’도 서비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ravolution.co.kr

언론 연락처

트래볼루션
배인호 홍보 담당자
02-6264-111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