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스마트폰 기반 솔루션이 글로벌 감염 질환 POCT 시장에 활기 줘”

디지털 POCT 플랫폼이 병원 외에서도 진단 검사 가능케 하고 검사 결과 수집 및 분석 방식에 큰 변화 몰고 올 것으로 기대

2020-12-09 13:10
서울--(뉴스와이어)--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2024 글로벌 감염 질환 POCT 시장 분석 보고서(Smartphone-based Solutions Spur the Global Infectious Disease Point-of-Care Testing Market, Forecast to 2024)’를 발표했다.

코로나 19 팬데믹이 감염질환 POCT(point-of-care testing) 시장에 큰 변화를 몰고 왔다. 특히나 비침습 검사 방식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는 동시에 비용 효율적인 랩온어칩(lab-on-a-chip)과 스마트폰 기반 POCT들이 등장하면서 글로벌 POCT 시장에 활기를 불러줄 것이다.

2019년 79억달러를 기록했던 글로벌 감염질환 POCT 시장이 27.3%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2024년 264억달러에 달해 3배 가까운 놀라운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한국 지사의 심진한 상무는 “POCT 기기 선정 과정에서 구매 부서는 임상 엔지니어링 부서의 의견과 피드백을 수렴할 수 있도록 이들과의 긴밀한 협업이 필요하다. 병원/연구소/약국들은 기기 조달 및 서비스를 위해 현지 공급사들을 선택해야 한다. 이로 인해 기기 조달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주고 기기 품질은 물론, 오류 시 신속한 교정과 결과 분석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AI와 머신러닝을 응용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시키는 것이 성장 기회를 잡는 데 핵심이 될 것이다. 이러한 플랫폼을 활용하면 제품 개발 주기를 단순 반복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환자 그룹에 POCT 검사 메뉴를 확장시킬 수 있다. 미국 의료 기관들은 이미 환자 선별 및 치료를 위해 가상 보조 장치와 함께 디지털 POCT를 활용하고 있다.

현재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성장 기회로 잘 활용하려면 관련 기업들은 아래 솔루션들에 주력해야 한다.

·멀티플렉스 POCT: 하나의 기기에 샘플 준비와 분석을 통합시켜 경쟁우위 차지
·코로나19 POCT: 질환의 전체 범위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정확한 혈청 검사 및 모바일 헬스(mHealth) 기반 진단 개발
·디지털 POCT: POCT 장비 설치 공간과 비용을 감소시킨 기기 개발에 필수인 클라우드 기술 도입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50여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매니저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