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차티스 리스크 테크 100®서 구조화 금융 관련 3개 부문상 수상

2020-12-09 12: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올해 차티스 리스크 테크 100(Chartis RiskTech100®)에서 가격 책정 및 분석: 은행 장부에 대한 신용, 가격 책정 및 분석: 담보대출 의무(CLO)에 대한 신용, 및 운영 기술(OpsTech): 증권화 서비스 등 구조화 금융 솔루션 관련 3개 부문에서 상을 수상했다.

또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총 10개부문 상을 수상함에 따라 전반적 순위가 지난 2년 동안의 4위에서 2위로 상승했다.

구조화 금융 업계의 요구사항에 철저한 이해가 구조화 금융 포털(Structured Finance Portal) 및 투자자를 위한 기타 분석 플랫폼과 함께 증권화 발행자를 위한 Ki™ 솔루션을 포함한 회사의 수상 경력이 있는 솔루션 스위트의 기저를 이룬다.

예를 들면 구조화 금융 데이터와 분석 내용에 접근하는 데는 유연성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으며, 일부 구조화 시장 참여자들은 웹 포털을 선호하고 일부는 현지 또는 호스트된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요구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데이터 피드 data feed)나 다른 마이크로서비스(microservice)를 활용한다. 고객이 필요한 콘텐트를 어느 것을 선택하던지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그것을 제공할 수 있다.

거의 30년 동안 축적된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구조화 금융 데이터의 깊이는 비길 데 없이 우수하다. 회사의 기술 인프라는 풍부하고 광범위한 정보를 고객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이 같은 데이터와 기술의 결합이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구조화 금융 상품의 차별점으로서 이러한 상을 수상하게 한 핵심 요소이다.

회사는 진화하는 시장 요구에 부응해 상품을 계속 강화하고 있다.

- 새로운 CLO 신용 이벤트(CLO Credit Events) 툴은 사용자들이 담보 품질 적합 시험 실패, CLO거래를 위한 담보 품질 시험의 악화, 신용 등급 이동, 가격 변동 등 다수의 신용 이벤트를 분석할 수 있게 한다.
- 회사의 새로운 현금흐름 추정치 저장소인 시나리오 매니저(Scenario Manager)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특정 ABS(자산 유동화증권) 자산 클래스에 의해 현금흐름 시나리오를 분류, 저장 및 운영할 수 있게 한다.
- 현금흐름 역량이 향상돼 사용자들이 수익 창출 시기를 앞당기고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

니콜 로렌스(Nicole Lawrence) 무디스 애널리틱스 수석 이사는 “구조화 금융 시장 참여자들은 더 좋고 더 빠른 결정을 내리라는 압력을 이전보다 더 많이 받고 있다”며 “우리는 확대되고 있는 고객들이 올바른 정보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접근해 그러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 자랑스럽다. 우리는 구조화 금융 역량을 계속 확대하기 위해 상당히 많이 투자했으며 차티스로부터 우리의 전략을 입증하는 3개 부문 상을 수상해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구조화 금융 솔루션에 대한 상을 수상함에 따라 2020 글로벌캐피털 미국 금융증권화 어워즈(2020 GlobalCapital US Securitization Awards)에서 ‘올해의 증권화 기술 제공업체(Securitization Technology Provider of the Year)’로 선정된 것을 포함해 업계가 인정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수상 목록이 더 늘어나게 됐다.

Moody’s Analytics, Moody’s, 그리고 무디스 애널리틱스 및/또는 그 제품 및 서비스를 구별시키는 그 밖의 모든 명칭, 로고 및 아이콘은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Inc.) 또는 그 계열사의 제품, 서비스 및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제3자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자산이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 개 기업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및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이다.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9년 48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서 약 1만1400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40개국에 진출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80052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트위터: https://twitter.com/MoodysAnalytics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moodysanalytics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커뮤니케이션
저스틴 버즈타인(JUSTIN BURSZTEIN)
+1.212.553.1163

미디어 문의
MAMediarelations@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