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곤|오토노모스터프 웨비나, 벨로다인 ‘벨라레이 H800’과 ‘PAEB 솔루션’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및 자율주행 뒷받침 집중 조명

뉴스 제공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2020-12-09 14:5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나스닥: VLDR)의 미르치아 그라두(Mircea Gradu) 제품/품질 담당 수석부사장(박사)이 헥사곤|오토노모스터프(Hexagon | AutonomouStuff) 웨비나 연사로 나서 라이다 솔루션이 소비자용 자동차 안전을 강화 시키는 방법을 소개한다고 회사측이 8일 발표했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을 위한 자동차 등급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 벨로다인 벨라레이 H800(Automotive-grade solid-state lidar for ADAS and autonomy: Velodyne Velarray H800)’라는 제목의 이 무료 웨비나는 2020년 12월 15일 오후 2시(미국 동부표준시) 개최된다. 웨비나 좌장은 니콜 와이어(Nicole Waier) 오토노모스터프 세계 영업/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이 맡는다. 여기(click here)에서 웨비나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는 벨로다인이 새로 출시한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 센서인 ‘벨라레이 H800(Velarray H800)’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 센서는 ADAS와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에서 안전한 주행과 충돌 방지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벨라레이 H800’은 자동차 제조사가 교통사고를 줄이고 운전자, 탑승자, 자전거 운전자, 보행자의 부상과 사망 경감에 도움이 되는 ADAS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벨라레이 H800’은 긴급자동제동, 차선유지보조, 적응식 크루즈 컨트롤 등 탁월한 차량 안전 시스템에 사용될 핵심 기술이다.

이번 웨비나는 또한 ‘벨라(Vella™)’라 칭해진 특허 소프트웨어와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lidar sensors)를 결합한 벨로다인의 보행자 감지 긴급 자동제동(PAEB) 솔루션도 다룰 예정이다. 최근의 보행자 충돌 통계는 PAEB 시스템이 어두운 환경에서 성능을 개선함으로써 연간 수 천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보여준다. 미국 고속도로안전협회(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ssociation)에 따르면 2018년 전체 보행자 충돌 사망 사고 6283건 중 76%가 어두운 환경에서 발생했다. 라이다를 추가함으로써 어두운 상황에서 보행자 충돌 사고가 빈발하는 현재 PAEB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벨로다인은 라이다를 활용해 PAEB 시스템을 향상시킬 방법을 시연하기 위해 자사 라이다 기반의 PAEB 시스템과 카메라 및 레이더로 구축된 고등급 PAEB 시스템을 비교 테스트했다. 야간 환경에서 카메라와 레이더 기반의 PAEB 시스템은 5개 시나리오 모두에서 충돌 방지에 실패했으며 라이다 기반 시스템은 테스트된 모든 상황에서 충돌을 피했다. 벨라레이 라이다 데이터와 벨라 프로세싱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PAEB 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돼 연간 수천건의 보행자 사망 사고를 야기한 사용 사례에 대처하고 차량의 안전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 벨로다인이 최근 발행한 PAEB 관련 백서(here)에서 이 시험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와이어 오토노모스터프 세계 영업/사업개발 담당 부사장은 “라이다는 차량, 탑승자, 보행자 안전을 향상시키는 첨단 주행 시스템 구축의 필수 요소”라며 “웨비나 참가자들은 업계 권위자에게 벨라레이 H800 라이다 센서가 모두를 위해 자동차와 도로 안전을 개선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라두 박사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자동차 제조사가 벨라레이 H800을 채용함으로써 자동차 운전자 보조 기능 및 자율 주행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현저히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한다”며 “이 센서는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한 차량을 구현하는 혁명적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그라두는 국제 품질 기준에 부합하는 세계적 제품을 설계, 개발, 제조하고자 하는 벨로다인의 노력을 주도하고 있으며 2018년 미국 자동차기술협회(SAE) 인터내셔널 회장을 지냈다. 또한 미국 캘리포니아대 어바인 캠퍼스(UCI) 기계항공엔지니어링학과 교수, UCI 교통연구 리더십위원회연구소(Institute for Transportation Studies Leadership Council) 연구위원, FISITA 이사회(자동차기술협회국제연맹) 멤버로 재직 중이다.

‘벨라레이 H800’은 뛰어난 감지 범위, 시야각, 해상도로 ADAS와 레벨2~5 등급의 자율 주행을 뒷받침한다. 이 센서는 작고 내장이 가능한 폼팩터를 갖추고 있어 트럭, 버스 또는 자동차 앞 유리 뒤쪽에 깔끔하게 장착할 수 있으며 차량 외부에 쉽게 탑재할 수 있다. 이 센서는 자동차 등급 성능에 맞춰 설계됐으며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독점 기술인 마이크로 라이다 어레이 아키텍처(micro-lidar array architecture, 약칭 MLA)를 이용해 제조된다.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개요

벨로다인 라이다(나스닥: VLDR)는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다 센서를 발명해 자율 기술의 새 시대를 열었다. 벨로다인은 라이다 전문 기업 최초로 상장을 단행했으며 방대한 획기적 라이다 기술 포트폴리오로 세계적 명성을 얻었다. 벨로다인의 혁명적 센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자율주행 차량,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로봇공학, 무인항공기(UAV), 스마트 시티, 보안 등 광범위한 산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성, 품질, 성능성을 제공한다. 벨로다인은 부단한 혁신을 통해 모두를 위한 안전한 이동성을 발전시킴으로써 삶과 커뮤니티를 변화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elodynelidar.com) 참조.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법의 ‘면책’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과거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과 벨로다인의 목표 시장, 신제품, 개발 노력, 경쟁 등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서 사용된 ‘추정하다’, ‘예측하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계획하다’, ‘의도하다’, ‘믿다’, ‘도모하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미래’ 등의 단어와 이러한 단어의 변형 또는 유사 표현(또는 이러한 단어 및 표현의 부정형)은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들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성과, 여건 또는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다수의 알려진 또는 미지의 위험과 불확실성, 가정, 상당 수가 벨로다인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기타 중요 요소를 수반하며 이는 실제 결과와 미래예측에 거론된 내용간 실질적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 실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 요소로는 △벨로다인의 성장 관리 능력 △벨로다인의 사업 계획 실행 능력 △벨로다인 고객의 제품 상용화 능력 및 해당 제품의 궁극적 시장 수용과 관련된 불확실성 △코로나19 팬데믹이 벨로다인과 고객 비즈니스에 미칠 수 있는 불확실한 영향 △벨로다인의 자사 제품 시장 규모 예상과 관련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용율과 정도 △현존하는 또는 향후 출시될 다른 라이다 및 센서 관련 경쟁 제품의 성공 △벨로다인의 인수사 발굴 및 통합 역량 △벨로다인이 현재 진행 중인 소송 및 벨로다인이나 벨로다인 지적재산의 유효성 또는 집행과 관계된 잠재적 소송과 관련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 및 서비스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일반 여건 및 시장 여건 등이 있다. 벨로다인은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기타 사항이 발생하더라도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80052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Landis Communications Inc.)
숀 다우덜(Sean Dowdall)
+1 (415) 286-7121
velodyne@landi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