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나는야 잘 먹는 꼬마시인’ 동시집 발간 예정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20-12-09 15:32
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이숭겸 총장)가 위탁 운영하는 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등록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나는야 잘 먹는 꼬마시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나는야 잘 먹는 꼬마시인’은 어린이 시설 또는 가정에서 어린이들이 채소, 과일을 다양한 놀이와 오감체험을 통해 탐색하고 동시로 표현해 볼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등록 급식소 만 1~5세 어린이 842여명이 동시 창작과 그림 그리기에 참여했으며 심사를 거쳐 손주현 어린이 등 72명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동시집으로 제작, 각 시설에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윤나 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신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이번 ‘나는야 잘 먹는 꼬마시인’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채소, 과일에 친숙해지는 계기를 가지고 학부모와 자녀가 놀이를 통해 함께 탐색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로 편식 예방에 도움을 주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복지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김순이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