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육동한 이사 위촉장 전수식 개최

출소자 지원사업 활성화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혀

2020-12-09 17:47
김천--(뉴스와이어)--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신용도)은 9일(수) 11시 공단 강원지부에서 육동한(現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이사장) 공단 이사를 재위촉하고 위촉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광범위한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라 강화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하기 위해 공단 본부 위촉식이 아닌 강원지부에서 간소하게 공단 이사 위촉장 전수식을 실시했으며 위촉장은 유병선 사무총장이 신용도 이사장을 대신해 전달했다.

2014년 공단 이사로 최초 위촉된 육동한 이사는 공단의 법무보호복지사업 발전을 위해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재위촉(3연임)됐으며 2023년까지 출소자의 재범방지와 범죄예방을 위해 공단 이사직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육동한 이사는 제24회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하고, 강원연구원장,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장,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 국무총리실 국무차장(차관급), 국무총리실 국정운영실장,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장,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국장, 대통령비서실 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육동한 이사는“앞으로도 공단 법무보호사업의 적극적 전개와 법무보호대상자의 진정한 자립 및 건전한 사회복귀에 힘써 재범방지란 기관의 소명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단 유병선 사무총장은 “그동안 출소자 지원정책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육동한 이사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공단과 법무보호대상자의 자립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개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 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 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 사회 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기획전략부
이한 주임
054-911-9266
이메일 보내기

정석희 주임
054-911-92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