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텍콘텐츠 출판사, ‘장자의 비움공부’ 출간

비움을 알아간다는 것

서울--(뉴스와이어)--리텍콘텐츠 출판사가 ‘장자의 비움공부’을 21일 출간했다고 밝혔다.

현대인들은 앞만 보고 나아가며 바쁘게 살아가고 있다. 삶에서 중요한 것은 쓸데없는 것들로 내면을 채우는 것이 아닌 자신의 본연의 마음과 만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비움이다. 비움을 통해 우리는 한 단계 더 성숙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비움은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뜻이 아니다. 비움은 자신만의 것을 발견해 가꾸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비움을 알아간다는 것은 등수나 한 줄 세우기가 아닌 자신만의 ‘Only One’을 발견하는 길로 나가는 것이다.

유교적인 철학 속에서 괴로워했던 저자가 장자를 만나 마음이 편해졌듯이 비움을 통해 치열한 경쟁 사회 분위기 속에서 현대인들 역시 괴로워하지 않고 참된 자유를 만날 것임을 확신한다.

이 책은 장자의 핵심 철학인 비움 공부를 담고 있다. 배움을 강조하는 공자가 당신을 압박했다면, 비움을 중시하는 장자는 당신에게 휴식을 줄 것이고 또한 내려놓음 철학을 통해 심플라이프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삶에 영감을 줄 것이다.

◇저자 소개

인문학자 조희

인문 고전을 통해 세상을 보는 눈과 사람이 사는 길을 찾는 인문 고전 연구가이자 평론가이다. 고전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탁월한 안목을 바탕으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통찰을 줄 수 있는 방향을 찾아서 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책의 바다에 빠져든 지 수십 년, 읽은 책은 1만여권에 이르러 더 이상 책장의 빈 곳을 찾을 수 없을 정도가 되었다.

저자는 현실과 이상을 넘어서는 생각의 근원을 찾아 사유하던 중 장자의 철학에 심취하게 되었다. 현실에서 왕으로 살아도 꿈속에서 거지로 산다면, 현실에서는 거지지만 꿈속에는 왕으로 사는 사람과 다를 바 없다는 장자의 철학을 통해 우리는 현실에 너무 집착할 필요도 없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장자는 꿈과 현실은 모두 하나라고 보았다. 저자도 이러한 장자의 철학을 통해 비움을 깨달았고 이를 전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장자의 비움 철학을 배울 뿐만 아니라 세상을 살아가면서 스스로를 어떻게 자리매김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답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리텍콘텐츠 개요

리텍콘텐츠는 인문교양 콘텐츠를 개발하여 이를 출판 형태로 1차 보급한다. 또한 개발된 콘텐츠로 전문강사 풀을 구성해 오프라인 강의, 이러닝(e-learning) 제작 등 2차 생산을 위한 컬쳐 매니지먼트를 담당한다. 1차, 2차 콘텐츠를 고객에게 친근하고 이해하기 쉽게 제작하여 방송사, 금융기관, 기업, 학교, 공공기관에 3차 보급하는 OSMU 사업을 진행한다.

장자의 비움공부 도서 상세정보: https://ritec.modoo.at/?link=aemvouqh
장자의 비움 공부 도서 소개 영상: https://youtu.be/DzbVGRmewGg

웹사이트: http://www.ritec.co.kr

연락처

리텍콘텐츠
김정빈
02-2051-03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