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케이스, 사무실 공간 예약 솔루션 ‘룸 위자드’ 출시

비어있는 회의실 및 협업 공간을 내 자리에서 바로 예약 가능한 스케줄링 솔루션
공간 사용의 효율성 높이면서 조직 내 거리두기, 불필요한 대면 접촉 최소화 가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제공해 각 기업의 니즈에 맞춰 최적화 가능

2020-12-11 10:39
  • 스틸케이스가 선보이는 룸 위자드

    스틸케이스가 선보이는 룸 위자드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11일 --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이자 사무가구 업체인 스틸케이스(Steelcase)가 공간 예약 솔루션 ‘룸 위자드(RoomWizard)’를 출시했다. ‘룸 위자드’는 직원들이 사무실에서 비어있는 회의실이나 책상, 오픈된 협업 공간 등을 간편하게 찾고 예약할 수 있게 해주는 스케줄링 솔루션이다.

스틸케이스의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 기업은 조직 내 공간의 54%만 활용할 정도로 공간 활용도의 효율성이 떨어지며 미팅룸 예약, 협업을 위한 공간 및 개인이 방해받지 않고 집중근무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찾는 데 하루 평균 15분 이상을 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룸 위자드’는 회의실 예약뿐 아니라 임직원 개개인들이 필요로 하는 공간을 간단하게 찾고 예약할 수 있어 개인의 업무효율성과 조직의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직장 내 거리두기 등 불필요한 접촉의 최소화가 필수적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효용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룸 위자드’ 솔루션은 각 공간에 설치되는 터치스크린 기기와 개개인의 정보 단말기에서 접속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0(Microsoft Office 360)’을 포함한 기업의 기존 스케줄링 및 달력 시스템과 결합될 수 있어 직원들에게는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에는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 기반으로 설계돼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하며 기업에서 도입 시 서버 등 별도 인프라 설치 없이 즉각적인 도입이 가능해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업의 로고 등 각 기업의 브랜드 CI에 맞춘 디자인 설정이 가능하다.

터치스크린 기기의 경우 다양한 설치 옵션을 지원해 사무실의 이전, 공간 재배치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스틸케이스 코리아 이승택 지사장은 “업무환경이 고도화되면서 협업과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업무 공간의 활용성은 높이고 대면 접촉은 줄여야 하는 과제를 모든 기업이 안고 있다”며 “스틸케이스는 인체공학적인 사무용 가구를 넘어 조직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생산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룸 위자드 역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더욱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틸케이스 개요

스틸케이스는 Steelcase®, Coalesse®, Designtex®, Turnstone®, Smith System®, Orangebox®, AMQ® 등의 브랜드를 계열사로 보유하면서 108년이 넘는 기간 동안 산업 전반에 걸쳐 글로벌 우수 기관들이 업무상 훌륭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온 세계 최대의 사무가구 업체다. 스틸케이스는 계열사들과 함께 인간의 잠재력을 일깨우는 데 도움을 주고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인 지속 가능성을 위해 건축, 가구, 테크놀로지 제품 등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800개가 넘는 스틸케이스 딜러사를 포함한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으며 2020 회계연도 4조2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웹사이트: http://steelcase.com/

언론 연락처

스틸케이스 홍보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컨슈머팀
고경진 AE
02- 3477-641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