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학술지 ‘충남연구’ 복간 본격 가동

2020-12-14 06:00
  • 충남연구원은 학술지 ‘충남연구’ 편집위원회 총회를 갖고 복간을 위한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충남연구원은 학술지 ‘충남연구’ 편집위원회 총회를 갖고 복간을 위한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공주--(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14일 -- 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11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학술지 ‘충남연구’ 편집위원회 총회를 갖고 복간을 위한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총회에는 공동편집위원장인 충남대학교 전광희 교수, 충남연구원 성태규 선임연구위원을 비롯한 선문대학교 고재종 교수, 국토연구원 권규상 부연구위원, 전북대학교 김재우 교수, 전남대학교 나주몽 교수, 울산대학교 도수관 교수, 한국교통대학교 허정무 교수, 그리고 충남연구원 연구진 등으로 구성된 편집위원들이 참석했다.

윤황 원장은 “‘충남연구’의 성공적인 복간을 위해 편집위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며 “충남의 다양한 분야 정책을 연구하는 학문적 토대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공동편집위원장인 전광희 교수 주재 아래 논문 모집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한편 학술지 ‘충남연구’는 과거 2009~2011년 ‘충청지역연구’로 총 5회 발간했으나 내부 사정으로 폐간됐다. 그러나 창의적 연구 수행, 학문적 발전 도모와 연구원의 위상 제고를 위해 복간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올해 12월 복간호를 시작으로 2021년부터 연 2회 정기 발간해 2023년에 학술등재후보지 등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언론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