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프,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 출간

마음의 작동 원리를 깨달았더니 인생이라는 파도타기가 즐거워졌다

일과 인간관계, 돈과 마음 챙김 등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당신이 알아 두어야 할 심리 법칙 40가지

뉴스 제공
북라이프
2020-12-16 08:30
서울--(뉴스와이어)--북라이프가 일, 사랑, 돈, 인간관계 등 살아가면서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들에 관한 가장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심리 법칙들을 다룬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을 출간했다.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은 독일에서 수십만 명을 사로잡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심리학자인 두 저자, 폴커 키츠와 마누엘 투슈가 쓴 책으로, 인생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효과적인 심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내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될 때, 다른 사람들이 왜 이렇게 행동하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을 때, 일과 사랑에서 거듭 좌절을 맛볼 때, 어쩌면 우리 자신이 부족하다기보다 아주 간단한 ‘마음의 요령들’을 몰라서 발생했을 상황에 대해 적절한 처방과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어린 시절 교과서에서 ‘이성적 동물’이라는 인간관을 배우며 자라지만 수많은 실험과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듯 인간은 생각 이상으로 감정적이고 본능적이며 비효율적인 존재다. 그러하기에 내 마음이 어떤 이치로 움직이는지, 어떻게 해야 마음을 좀 더 잘 다스릴 수 있을지 평생 고민하며 좌충우돌할 수밖에 없다. 그렇게 실수와 좌절을 거듭하는 평범한 사람들을 두고 저자들은 ‘초보 항해사’라고 표현한다. 그들은 꾸준히 노를 저으면 언젠가는 정해진 목적지에 다다를 거로 생각하지만 결국에는 실패하기 일쑤다. 반면 경험 많은 선장은 어디에 암초가 있고 어느 지점에서 파도가 거세지는지 훤히 꿰뚫고 있기에 기어코 목적지에 도달하는 데 성공한다. 우리가 심리학을 공부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내 마음속에, 다른 사람의 마음속에 그리고 사회 곳곳에 어떤 위험 요소가 있는지 미리 알아 두었다가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다. 이런 변수와 오류가 있다는 사실 자체를 무시하면 절대 베테랑 항해사가 될 수 없다.

연봉 협상에서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 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협업을 할 때 슬쩍 묻어가려는 무임승차자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선플이 아무리 많아도 단 하나의 악플에 고통받는 이유가 무엇인지, 좋아하는 사람에게 매력을 어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집불통인 누군가를 내 편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저자들은 다양한 고민을 위한 가장 쓸모 있는 심리학적 해결책을 모아 이 책에 담았다.

각박한 현실 속에서 원인 모를 마음의 병을 앓거나 소통 불능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저자들이 엄선한 심리 법칙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일상에서 흔히 겪는 사소한 어려움을 훨씬 편하게 해소할 수 있다.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에 나오는 심리 효과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한다면 꼬여 있는 인생의 실타래를 풀어내는 데 크나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북라이프 개요

북라이프는 ‘책과 함께하는 삶’의 가치를 굳게 믿는 사람들을 위한 인문, 역사, 건강실용, 과학, 에세이 등 논픽션 전문브랜드이다.

웹사이트: http://www.thebooklife.co.kr/

연락처

북라이프
홍보팀
이정진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