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 증강현실 코딩교육 플랫폼 ‘RS코딩’ 개발

아두이노 활용한 증강현실 코딩교육 프로그램 ‘RS코딩’

뉴스 제공
이음
2020-12-15 16:12
목포--(뉴스와이어)--코딩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이음(이옥현 대표)이 증강현실을 이용,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코딩 플랫폼 ‘RS코딩’을 개발했다.

기존 스크래치 방식 등의 코딩은 제한된 코딩 시나리오에 의해 전개돼 학습자 흥미를 유발하는 데 부족한 점이 많았다.

‘RS코딩’은 이러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 코딩 시나리오를 코딩스테이션과 코딩테마로 완전히 분리했다.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코딩블록과 시나리오를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 초등교육 전문가는 코딩교육을 하는 이유는 아이들이 로봇을 움직이게 하고 휴대폰 앱을 만들 줄 알게 하기 위함이 아니라면서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가면서 문제에 부딪혔을 때 좀 더 현명하게 사고하도록 하기 위함인 만큼 학원에 보내 코딩을 할 줄 알도록 만들어서 학교에 보내기보다는 가정에서 아이들의 창의적인 사고를 키우기 위해 노력한다면 학교 코딩교육에 더 잘 적응할 것이라고 조언한 바 있다.

코딩을 통해 이러한 창의적인 사고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테마에 따른 코딩 시나리오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음은 ‘RS코딩’은 이러한 풍부한 시나리오를 코딩 방식으로 구현하는 최적화된 코딩 소프트웨어라고 밝혔다.

RS코딩 상세 안내: https://blog.naver.com/ium0631

웹사이트: http://www.rscoding.co.kr

연락처

이음
이옥현 대표
010-2022-059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이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