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캠 5.0 출시, 동영상 강의 제작 편의 위해 소리·녹음 기능 대폭 강화

동영상 강의 제작을 위한 컴퓨터 소리 및 마이크 녹음 기능 강화와 인터페이스 개선

뉴스 제공
반디캠컴퍼니
2020-12-16 11:00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을 개발, 판매하는 반디캠컴퍼니(대표 오철욱)는 16일 반디캠 5.0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반디캠컴퍼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교육이 늘어난 올 한 해 반디캠으로 인터넷 강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사용자들 편의를 위해서 마이크 설정 간소화, 소음 억제 필터 추가, 녹음 시 동작 안정성 개선 등 소리 녹음 관련 부분과 이외 프로그램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이번 반디캠 5.0은 반디캠 주요 부분의 인터페이스 UI를 변경하면서 사용자들이 컴퓨터 소리 장치, 마이크 장치의 연결과 작동 상태를 쉽게 확인하고 설정을 바꿀 수 있도록 했다.

10여년 전 프로그램이 처음 출시됐을 때는 게임 녹화 용도로 반디캠을 사용하는 이용자가 많았다. 이제는 유튜버의 동영상 제작 툴, 주식 화면 녹화, 회사 업무용 PC 화면 녹화, 컴퓨터 모니터링 등 여러 용도로 쓰이고 있다.

반디캠은 ‘동영상 녹화’라는 기본을 잊지 않고 시대 흐름과 사용자 수요에 따라 웹캠 녹화, HDMI 장치 녹화, 텍스트 오버레이, 실시간 펜 그리기, 예약 녹화 기능 등을 꾸준히 추가하면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녹화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자리를 잡았다.

구독자 기준 전 세계 2위(약 1억명) 유튜버 퓨디파이(PewDiePie)도 반디캠 애용자로 잘 알려져 있다.

오철욱 반디캠컴퍼니 대표는 “반디캠은 컴퓨터에 능숙하지 않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한국에서 만든 제품이 전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디캠은 반디캠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반디캠컴퍼니 개요

반디캠컴퍼니는 동영상 녹화 및 편집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멀티미디어 전문, 글로벌 IT 기업이다. 인기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곰플레이어를 만든 초기 개발팀 핵심 멤버들로 구성됐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일반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믿음직한 소프트웨어를 만든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PC 화면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과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반디컷’을 개발해 세상에 선보였다. 현재는 전 세계 160여개국에서 인정받는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자리 잡았다. 반디캠컴퍼니는 개인용 PC 소프트웨어 개발과 더불어 동영상 녹화 및 재생 관련 기업용 솔루션을 개발해 NC소프트, 넥슨, 네이버·NHN엔터테인먼트, Tencent, Ubisoft 같은 국내외 대형 게임, 멀티미디어 개발사들에 공급하고 있다.

반디캠 공식 홈페이지: https://www.bandicam.co.kr

웹사이트: https://www.bandicam.co.kr/

연락처

반디캠컴퍼니
기획운영실
김수정 대리
02-780-26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