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ILO 핵심협약 비준 홍보콘텐츠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개최

시각콘텐츠 부문 ‘협동으로 이루어 가는 약속’ 김수연, 슬로건 부문 ‘ILO 핵심협약 비준! 대한민국을 업(業)그레이드하다’ 임대열 대상 수상

2020-12-16 11:10
  • ILO 핵심협약 비준 홍보콘텐츠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ILO 핵심협약 비준 홍보콘텐츠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세종--(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16일 -- 고용노동부는 12월 9일 ILO 핵심협약 비준 홍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ILO 핵심협약 비준 필요성에 대한 홍보 콘텐츠 발굴을 목적으로 10월 19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전 국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슬로건 △시각콘텐츠 2개 부문에 총 971점이 접수됐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25점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9일 열린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수상자들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총 1040만원 부상이 수여됐다.

대상은 시각콘텐츠 부문에서 김수연 님(작품명 ‘협동으로 이루어 가는 약속’)이, 슬로건 부문에서 임대열 님(작품명 ‘ILO 핵심협약 비준! 대한민국을 업(業)그레이드하다’)이 수상했다.

시상식을 통해 시각콘텐츠 부문 대상 김수연 수상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ILO 핵심협약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목소리를 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슬로건 부문 대상 임대열 수상자는 “근로자들의 인권 존중과 더불어 근로환경 개선에 있어 국가의 적극적인 정책 지원과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이 더욱 필요한 때라고 생각됐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수상작품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pectory.net/moel/ilo) 수상작 갤러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 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현재 제3대 고용노동부 차관 출신인 이재갑 장관이 2018년부터 고용노동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언론 연락처

ILO 핵심협약 비준 홍보콘텐츠 공모전 운영사무국
남채린 담당자
02-6953-131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