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큐비코 서스테이너블 인베스트먼트에 유럽 주요 신재생에너지 플랫폼 ‘그루포티솔라르’ 매각

뉴스 제공
I Squared Capital
2020-12-16 12:00
마드리드/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선도적인 인프라 투자 운용사인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이 그루포티솔라르(Grupo T-Solar)를 큐비코 서스테이너블 인베스트먼트(Cubico Sustainable Investments Ltd)에 매각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큐비코 서스테이너블 인베스트먼트는 온타리오사학연금(Ontario Teachers’ Pension Plan)과 PSP인베스트먼트(PSP Investments)가 공동 소유한 신재생에너지 투자 전문회사로 총 기업가치는 15억유로에 달한다.

사덱 와바(Sadek Wahba) 그루포티솔라르 회장 겸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대표 파트너는 “티솔라르를 관리하는 동안 우리는 운영을 개선하고 플랫폼을 성장시키는 한편 티솔라르가 스페인 최고의 신재생 에너지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발전과 산업 및 성장 경제 부문 전환 에너지 투자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럽의 선도적 신재생에너지 플랫폼인 그루포티솔라르는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274와트의 설치 용량 및 규제 용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1.4기가와트의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바탕으로 성장 전망을 밝히고 있다.

마르타 마르티네즈 퀘이마델로스(Marta Martinez Queimadelos) 티솔라르 최고경영자(CEO)는 “아이 스퀘어 캐피탈의 소유 기간 중 그루포티솔라르의 유럽 내 설치 용량은 168메가와트에서 274메가와트로 증가했으며 최근 기록적인 녹색채권 발행을 통해 스페인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역대 최대급인 5억6800만유로의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루포티솔라르 프로젝트는 지난 한 해에만 602기가와트시(gigawatt-hours) 이상의 청정 전력을 생산해 21만60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저감했다.

모하메드 엘 가자르(Mohamed El Gazzar) 아이 스퀘어 캐피탈 런던 파트너는 “현재까지 우리는 약 600메가와트 규모의 재생에너지 자산에 투자했으며 육상 및 해상 풍력, 태양광, 저장, 호기성 분해 등 다양한 기술에 기반한 약 3기가와트의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투자 부문 전반에 걸쳐 자산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자 주력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발전의 간헐성을 해결하는 데 대단히 중요한 전력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개요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미주와 유럽, 아시아에서 에너지, 유틸리티, 디지털 인프라, 운송, 사회적 인프라에 초점을 맞춰 활동하는 독립 글로벌 인프라 투자 관리 회사다. 마이애미, 홍콩, 런던, 뉴델리, 뉴욕,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193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26개 기업으로 구성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소유, 운영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isquaredcapit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150056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quaredcapit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페인 미디어 문의
브런즈윅 그룹(Brunswick Group LLP):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홍보대행
필라 테이세이라(Pilar Teixeira)
+44 207 404 5959

마리아 미어 포틸로(Maria Mier Portillo)
+44 207 404 5959

국제 및 무역 미디어 문의
브런즈윅 그룹(Brunswick Group LLP):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홍보대행
피오나 미칼레프-에이노드(Fiona Micallef-Eynaud)
에드 브라운(Ed Brown)
이네즈 빌라(Inez Vilar)
+44 207 404 5959
isquared@brunswickgroup.com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투자 문의
안드레아스 문(Andreas Moon)
+1 (786) 693-5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