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디어, 비디오 여행 플랫폼 ‘지구본 닷컴’ 론칭

생생한 여행 스폿 영상으로 여행지 선택을 쉽게
검색보다 쉬운 비디오 여행 서비스 개시
전국 2000여개 핫스폿과 전 세계 20개 도시 영상 여행 가이드 수록

출처: 레인디어
2020-12-17 13:00
  • [지구본여행] 내셔널지오그래픽이 꼽은 최고의 섬 ‘페로제도’ Faroe Island 직촬 드론 영상

  • 지구본 닷컴 어플 소개 이미지

    지구본 닷컴 어플 소개 이미지

  • 지구본 닷컴 사용자 화면

    지구본 닷컴 사용자 화면

  • 지구본 닷컴 로고

    지구본 닷컴 로고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17일 -- 플랫폼 운영 경험을 보유한 디지털 홍보 회사 레인디어는 12월 12일 비디오 여행 플랫폼 ‘지구본 닷컴(영문명 G9bon.com)’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지구본 닷컴은 현지에서 담아온 생생한 여행 스폿 영상과 브이로그 등 동영상을 보면서 관심 여행지를 선택하고, 여행지의 가이드북(화보, 지도, 여행 정보)을 쉽게 완성하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초기 가입자의 평균 체류 시간이 베타 서비스 기간 제작한 영상으로만 25분을 넘어서며 서비스로서 유의미한 지표를 달성했다.

지구본 닷컴은 20억원 상당의 여행지 스폿별 현지 취재 4K 영상, 가이드북 콘텐츠, 화보 등을 확보해 기존 서비스에 없던 영상 콘텐츠를 통해 안전하고 실감나는 여행을 제공한다. 특히 국내 유일하게 전국에서 수집한 모든 여행 정보를 바탕으로 2000여개의 핫스폿과 전 세계 20개 도시의 영상 여행 가이드를 초기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지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지구본 닷컴을 서비스하는 레인디어 유승현 CTO는 “너무 많은 리뷰로 여행 정보를 찾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것과 텍스트, 이미지만 보고 선택한 여행지의 실제 모습을 보고 실망하는 것이 아쉬웠다”며 “정식 서비스를 통해 여행자들에게 파편화한 여행 정보를 영상과 가이드북으로 묶어 검색보다 빠르고 쉽게 여행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지구본 닷컴은 자체 확보한 4K 영상과 화보를 바탕으로 스마트 TV 등 홈 디바이스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승현 CTO는 “여행자들이 관심을 보이는 여행지 주변의 다양한 여행 상품을 인공지능(AI)으로 빠르게 추천받는 사용자 편의 기능을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지구본 닷컴은 애플 및 구글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레인디어 개요

레인디어는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SK그룹 출신들이 만든 젊은 디지털 마케팅 홍보 전문 회사다. 비디오 기반 여행 플랫폼 지구본 트래블을 서비스하고 있다. 2020년 한국벤처투자에서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현재 Pre 시리즈 A 단계의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 레인디어는 △신용보금기금 혁신 스타트업 선정 △2020 아이에코어워드 최고 대상 및 3년 연속 소셜 어워드 수상 △중소벤처기업부 청년 창업사관학교 졸업 등 탄탄한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

지구본 닷컴 공식 홈페이지: http://g9bon.com

웹사이트: http://reindeer.kr

언론 연락처

레인디어
디지털PR
양시호 팀장
02-2039-767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