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오픈RAN RRU(원격기지국장치) 생태계 가속화 위해 사업부 신설

무선 설계 위한 생산 품질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개발 담당

2020-12-17 14:35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17일 -- 마베니어(Mavenir)가 오픈RAN(OpenRAN) 분야에서 선도적 리더십과 기술 진보에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무선 조직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다. 마베니어는 5G의 개방성, 혁신, 보안을 촉진하기 위해 일찍부터 오픈RAN을 지지해 왔다. 마베니어의 이번 조직 확장은 원격기지국장치(RRU)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오픈RAN 산업은 공공/사설 모바일 네트워크의 진화하는 니즈와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사업자급 ORAN 준수 무선의 가용성에 달려 있다. 이를 위해 마베니어는 오픈RAN 무선을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생산 품질 설계를 개발할 사업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신사업부는 벤더와 파트너가 특정 시장을 위한 무선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미카엘 라일랜더(Mikael Rylander)가 새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 겸 무선 사업부 총괄매니저를 맡아 RRU 및 RRU 생태계에 집중할 계획이다.

파디프 콜리(Pardeep Kohli) 마베니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마베니어의 오픈RAN 배포와 시험은 전 세계에서 추진력을 얻고 있다”며 “로드맵과 지속적인 무선 액세스 전략 이니셔티브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RRU 사업부를 신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콜리 사장은 “오픈RAN 분야 주도권을 바탕으로 막강한 오픈RAN 무선 포트폴리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최강의 파트너 생태계를 구현하고자 한다”며 “RRU 소프트웨어, 전문지식, 적합한 생산 현장 촉진, vRAN 제품을 통한 RRU 검증을 바탕으로 생태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무선은 마베니어에 국한되지 않으며 모든 오픈RAN 벤더가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푸닛 세티(Puneet Sethi)는 수석부사장/총괄매니저로 마베니어에 합류해 RAN 사업부를 이끌며 시장 선도적인 CU(중앙 유닛)/DU(분산 유닛)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과 제공에 주력할 예정이다. 마베니어의 CU/DU 솔루션은 오픈RAN 원칙에 기초해 설계됐으며 이미 오픈RAN을 준수하는 여러 제3자 무선에 구축돼 있다. 오픈RAN 원칙에 충실한 마베니어의 CU/DU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마베니어 무선 장치 제품과 제3자 무선 장치와 함께 작동해 고객에게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세티는 퀄컴(Qualcomm)에서 마베니어로 적을 옮겼다. 퀄컴에서 그는 스몰셀(Small Cell)과 RAN 인프라 비즈니스 구축을 지원해 회사가 5G 분야에서도 업계 선도적 지위를 다지도록 기여했다. 그는 사업부 손익(P&L), 실행, 제품 로드맵 및 사업 개발 전반을 총괄했다. 그는 상당한 사업 성장을 실현하는 한편, 퀄컴의 글로벌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3G/4G/5G 산업 전환을 통해 베이스밴드 SOC, SW, RF를 포함한 FSM RAN 제품을 성공적으로 발전시켰다. 이에 앞서 그는 퀄컴에서 UWB 사업개발, 퀄컴 최초의 LTE UE 모뎀 출시를 담당한 선도적 PHY 소프트웨어 팀 총괄 등 여러 직책을 역임했다. 이 밖에도 그는 라디오프레임 네트웍스(Radioframe Networks), 컴네온(Comneon), 유비네틱스(Ubinetics) 등에서 축적한 다양한 통신 분야 경험을 살려 마베니어에서 역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다. 마베니어는 소프트웨어 네트워크를 혁신하고 통신서비스사업자(CSP)를 위해 네트워크 경제를 재정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네트워크 인프라 스택의 모든 계층에서 포괄적인 단대단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코어, 모바일 액세스/에지에서 모바일 서비스까지 마베니어는 최종 사용자에게 혁신적이고 안전한 경험을 제공하는 진화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킹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vEPC, 5G코어와 OpenRAN vRAN 및 IMS(VoLTE, VoWiFi, Advanced Messaging(RCS),프라이빗 네트워크의 혁신을 발판으로 120여개국에서 250개 이상의 CSP 고객사를 위해 네트워크 변혁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전 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파괴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를 적극 수용하며 서비스 기민성, 유연성, 속도를 개선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한다. 마베니어는 웹 스케일 수익 모델을 성취하기 위해 NFV를 앞당기는 솔루션을 통해 통신 서비스 업체들의 비용 절감, 매출 확대, 매출 보호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www.mavenir.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160052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매터나우(MatterNow)
로렌 거틴(Loren Guertin)
mavenir@matternow.com

글로벌리절트PR(GlobalResultsPR)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mavenir@globalresultsp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