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바이트, 분산 SQL 서밋 아시아 첫 개최

데이터베이스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 전문가들 대거 참석

뉴스 제공
Yugabyte, Inc.
2020-12-17 16:00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픈소스 분산 SQL 데이터베이스 업계를 선도하는 유가바이트(Yugabyte)가 2021년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상 최초로 ‘분산 SQL 서밋 아시아(Distributed SQL Summit Asia)’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VM웨어, CAST AI, 어스트라너머(Astronomer), 위프로 디지털(Wipro Digital), 인프라클라우드(InfraCloud), 시그나이트(Xignite), 리퀴베이스(Liquibase), 버투사(Virtusa) 등 클라우드와 데이터베이스 인프라 부문에서 혁신을 달리는 기업에서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카식 란가나탄(Karthik Ranganathan) 유가바이트 공동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북미에 초점을 맞춘 분산 SQL 서밋을 개최한 지 2년 만에 서밋을 전 세계로 확대하게 돼 기쁘다”며 “분산 SQL은 특유의 회복 탄력성과 스케일로 글로벌 애플리케이션에 동력을 제공한다는 점 때문에 운영 데이터베이스 시장에서 그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상 공간에서 데이터베이스 전문가 및 오픈소스 개발자들과 함께 분산 시스템에 대한 이용 사례와 모범 사례를 논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업계 지도자들과 데이터베이스 구축자,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분산 SQL 서밋 아시아에 참석해 서로 다른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분산 SQL 시스템을 활용했는지 설명할 예정이다. 또 참석자들이 분산 SQL을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특정 이용 사례와 모범 사례를 공유한다.

라우렌 길(Laurent Gil) CAST AI 공동설립자 겸 최고제품책임자는 “분산 SQL이 개발자들의 관심을 끄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며 “여러 클라우드 전반에 배치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 탄력성과 규모를 갖췄다는 점이 가장 중요한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CAST AI는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이용하는 여러 클라우드상에서 분산 SQL을 사용하고 있다”며 “분산 SQL을 배치하며 터득하고 같은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습득한 여러 이점을 실시간 데모를 통해 보여주는 등 서밋에서 내가 쌓은 경험을 공유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댄 젠트그라프(Dan Zentgraf) 리퀴베이스 솔루션 아키텍처 부문 총괄은 “리퀴베이스를 대표해 분산 SQL 서밋 아시아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는 데브옵스(DevOps) 전문가들이 인터넷 규모의 애플리케이션을 다루며 배운 것들을 분산 데이터베이스에 적용해 직원들이 분산 데이터베이스를 인터넷 규모에서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기능성과 속도에 대한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분산 SQL 서밋 아시아가 스키마 관리에 대해 논하고 여러 워크플로우 사례를 제시하는 한편 다른 기술자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서밋 참석자들은 다음과 같은 내용에 초점을 맞춘 전문가들의 워크숍에 미리 예약할 수 있다.

· 분산 SQL 데이터베이스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구축
· 잔존 오류 및 실행 사례
· 기존 RDBMS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분산 데이터베이스로 이전하는 방법

현재 분산 SQL 서밋 아시아 등록이 가능하다. 웹사이트(https://asia.distributedsql.org)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서밋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유가바이트 개요

유가바이트는 글로벌 인터넷 규모의 애플리케이션 구축용 고성능 오픈소스 분산 SQL 데이터베이스 ‘유가바이트DB(YugabyteDB)’를 개발한 업체다. 유가바이트DB는 업무에 꼭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SQL 쿼리와 높은 성능,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능을 선사하기 때문에 기업들이 복잡한 데이터 인프라 관리에 신경쓸 필요 없이 사업 성장에 집중할 수 있다. 유가바이트는 사이버보안, 금융, 사물인터넷, 소매,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페이스북(Facebook)과 오라클(Oracle)에서 근무했던 엔지니어들이 2016에 설립한 유가바이트는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Lightspeed Venture Partners), 델 테크놀로지스 캐피털(Dell Technologies Capital), 8VC, 위프로 벤처스(Wipro Ventures)의 후원을 받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yugabyt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160059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yugabyt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유가바이트(Yugabyte)
파마 PR(fama PR)
앨리슨 데저트(Alison Dessert)
+1 617-986-5051
yugabyte@fama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