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공학논문쓰기’ 및 ‘통계연구방법론’ 수강생 모집

뉴스 제공
고려사이버대학교
2020-12-21 08:00
서울--(뉴스와이어)--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 미래교육원은 12월 21일부터 ‘공학논문쓰기’ 및 ‘통계연구방법론-4개 통계기법으로 끝내는 논문쓰기’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공학논문쓰기 과정은 공학 분야 논문의 구성 및 작성 방법, 게재 절차를 습득해 논문을 이해하고 작성하는 방법을 익힐 뿐 아니라 예비 연구자로서 기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신규 개설됐다.

논문을 처음 작성할 때 막연히 갖게 되는 두려움과 어려움을 없애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과 절차를 공유해 논문 작성을 준비하는 예비 공학도(석사·박사 과정 학생 등)에게 논문을 어떻게 접근, 검색, 구성하고, 작성해야 하는지 총 5주차에 걸쳐 소개한다.

통계연구방법론-4개 통계기법으로 끝내는 논문쓰기 과정은 통계연구방법의 기본 원리와 주요 통계 기법인 △요인분석 △t-검정 △ANOVA △회귀분석을 활용해 논문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총 7주차에 걸쳐 습득한다.

이번 강좌는 예비 연구자 또는 통계 분석을 처음 접하는 성인 학습자에게 학위 논문에 대한 통계적 연구 방법론을 적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공학 분야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는 대학생, 예비 연구자(석사·박사 과정 학생), 통계연구 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일반인에 적합하다.

모든 학습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료 요건 및 각 평가 기준을 통과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수강 신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강의는 2021년 1월 11일(월)부터 시작된다. 수강 신청 등에 대한 문의는 전화 또는 메일로 하면 된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0년 2월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 재적생 수 1만 2061명의 종합대학교로 성장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 http://future.cuk.edu

웹사이트: http://www.cuk.edu

연락처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팀
이경원
02-6361-2001
이메일 보내기

수강 신청 문의
02-6361-18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