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들이 쏘아올린 작은 희망, 코로나 극복 위한 ‘마스크 1만장’ 나눔 챌린지 성료

친환경 기업 더스락, 필리핀 등에 마스크 1만장 기증

2020-12-27 09:35
  • 대한민국인재연합회는 주식회사 더스락 후원으로 필리핀 마닐라에서 진행한 ‘마스크 나눔 챌린지’의 기부 물품이 현지에 전달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인재연합회는 주식회사 더스락 후원으로 필리핀 마닐라에서 진행한 ‘마스크 나눔 챌린지’의 기부 물품이 현지에 전달됐다고 밝혔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27일 -- 대한민국인재연합회(이하 대인연, 회장 옥상호)는 주식회사 더스락(대표 김주한) 후원으로 11월 1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마스크 나눔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마스크 대란’으로 각 가정에 필요 이상으로 갖춘 마스크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자는 대한민국인재연합회 제안에 따라 기획됐다.

행사는 대한민국 인재들의 나눔 실천이 해외로까지 뻗어 나갔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실제 마스크 대란 당시에는 마스크 1장도 구매하기 어려웠지만, 이후 국내 마스크 공급이 원활해지면서 가격이 많이 내려갔다. 이에 따라 일부 기업·가정에서 마스크 대란에 대응하기 위해 여유 있게 보관하던 마스크를 더 필요한 곳에 나누는 기부를 실천할 수 있게 됐다.

1만장 마스크를 포함해 함께 기부받은 방역용품(손 소독제, 마스크 살균기 등)들은 12월 24일 크리스마스이브 필리핀에 도착해 저소득층 학생, 독거노인들에게 기부됐다.

더스락은 마스크 1만장 나눔 챌린지에 마스크 1만장의 통 큰 기부로 행사를 폭넓게 지원했다. 더스락은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필리핀 리잘 주지사 및 비난고난 시장과 업무 협약(MOU) 체결을 통해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더스락 김주한 대표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작은 힘이지만 도움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대인연 옥상호 회장은 “인재들의 아이디어와 실천은 세상을 밝힐 힘을 갖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 도움을 준 더스락 김주한 대표에게 감사의 뜻을 밝혔다.

대한민국인재연합회 개요

대한민국인재연합회는 매년 대통령 표창을 수여하는 ‘대한민국인재상’ 수상자 일부와 대한민국 각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청소년 인재와 재능 개발 가능성이 필요한 인원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단체다. 사회 전반에 자신들의 능력과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소통 매체라고 할 수 있다. 재능기부 활동 및 나눔 봉사활동을 주로 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인재연합회의 줄임말인 ‘대인연(큰 인연)’이라는 소속감으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연합회 단체다.

더스락 ‘청정살수’: http://salsu.co.kr

언론 연락처

대한민국인재연합회
사무국
정희윤
010-5555-655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