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퍼블리싱, IT 베스트셀러 ‘Do it! 점프 투 파이썬’ 저자 신작 출시

Do it! 점프 투 파이썬 저자 박응용의 후속 시리즈

뉴스 제공
이지스퍼블리싱
2020-12-28 14:12
서울--(뉴스와이어)--IT 베스트셀러 1위 ‘Do it! 점프 투 파이썬’의 저자가 ‘Do it! 점프 투 플라스크’에 이어서 신작 ‘Do it! 점프 투 장고’를 출간했다(두 권 모두 352쪽, 1만9800원).

저자는 이 책이 “웹 개발을 통해 코끼리 다리가 아닌 코끼리 전체를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라고 강조한다. 프로그래밍의 전체 흐름을 알아야 자신이 배운 언어가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실제로 이 책은 저자가 직접 만들어 운영하는 파이보 게시판(pybo.kr)을 만들어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 배포하는 과정을 그대로 담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학습 목표인 ‘게시판 만들기’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어려운 이론 설명은 과감히 생략했다는 점이다. 웹 개발을 처음 하는 사람도 코끼리의 전체 모습을 빠르게 볼 수 있게 하기 위한 저자의 배려와 결단이 담겨 있다. 실습 난이도 역시 확 낮췄다. 코드에서 어디에 무엇을 입력하고 삭제해야 하는지 색자로 명확하게 표시했으며 코드 실행 결과와 그 이유를 본문과 말풍선으로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한다. 마치 레고나 프라모델을 조립하듯 웹 개발을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으로 공부한 이요셉 베타 리더는 “이 책은 진짜 초보자의 입장을 잘 배려하고 있다. 모든 설명을 쉽게 풀어 설명할 뿐만 아니라 헷갈리기 쉬운 내용에는 어김없이 추가 말풍선으로 보충한다. 이 책을 통해 웹 개발 전체를 관통하는 생각의 흐름과 작업 순서를 파악하기가 용이했다. 저자가 책 머리말에 했던 코끼리 다리가 아닌 코끼리를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라는 말이 사실이었다”고 추천사에서 밝혔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퍼블리싱은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이란 슬로건으로 국내 IT 베스트셀러인 ‘Do it!' 시리즈’와 ‘된다! 시리즈’를 출간하는 곳이다. 초·중등 교재 전문 브랜드인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

웹사이트: http://www.easyspub.com

연락처

이지스퍼블리싱/이지스에듀
마케팅팀
박정현 팀장
02-325-1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