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앤알바이오팹, 세포 프린팅 조성물의 혼합 장치 미국 특허 취득

무동력 동적 혼합 구현 및 하이드로겔과 세포 혼합 균일도 개선, 기존 기술 한계 극복

인공조직∙인공장기 제작 공정에 활용, 3D 바이오프린팅 기술력 강화 및 시너지 창출 기대

뉴스 제공
티앤알바이오팹 코스닥 246710
2020-12-29 11:42
시흥--(뉴스와이어)--3D 바이오프린팅 전문 기업 티앤알바이오팹(246710, 대표이사 윤원수)이 ‘세포 프린팅 조성물의 혼합 장치’(MIXING DEVICE FOR CELL PRINTING COMPOSITION)에 대한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

이 특허기술은 3D 바이오프린팅 준비 단계에서 바이오 잉크의 주재료인 하이드로겔과 세포를 외부 동력 없이 균일하게 혼합해 주는 장치에 관한 새로운 기술이다.

기존의 혼합 방법으로는 정적(靜的) 혼합 장치를 이용하거나 사람의 손으로 직접 혼합하는 방식이 주로 쓰였는데, 혼합 과정이 비효율적이고 세포 생존율이 매우 낮은 것이 한계였다.

반면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티앤알바이오팹의 장치는 △별도의 외부 동력 장치 없이도 동적(動的) 혼합이 가능한 동시에 △하이드로겔과 세포 혼합의 균일도를 높임으로써 기존 방식의 단점을 보완했다. △또한 재료의 주입과 혼합이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구조로 개발돼 효율성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티앤알바이오팹은 해당 기술 및 장치를 다양한 바이오프린팅 분야에 활용함으로써 균일한 세포 생산 공정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자사의 3D 바이오프린팅 공정에 적용해 인공조직 구조체 및 인공장기 구현과 제작 등으로 활용 범위를 넓히고 해당 분야의 기술력 강화 및 기술적 시너지 창출을 통해 연구개발 성과를 도출하는 데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한편 회사는 이 기술과 장치에 대해 국내에는 이미 특허 등록을 마쳤고 미국에 이어 유럽에도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현재 특허 등록 심사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로써 회사는 70개의 국내외 등록된 특허를 확보하게 됐다.

웹사이트: http://www.tnrbiofab.com

연락처

티앤알바이오팹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