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화상 카메라 전문 기업 써모아이, 기술보증기금 3억원 투자 유치

2020-12-30 15:28
  • 써모아이 열화상 카메라 솔루션

    써모아이 열화상 카메라 솔루션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30일 -- IoT·AI 전문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가 육성하는 열화상 카메라 및 영상처리 솔루션전문회사 써모아이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3억원의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중앙대학교 및 서울시 캠퍼스타운 소속 창업팀 써모아이는 해외 의존도가 84%나 되는 열화상 시장에서 온도 정확도 및 안정성 관련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산 열화상 카메라 및 영상 처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로 코로나19로 비대면 발열자 검출 솔루션이 필요한 기관, 기업, 매장 등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약 100곳 이상의 공공기관 및 학교에서 써모아이의 솔루션을 활용해 발열자 검출에 활용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해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 학교 내 40여곳에 설치 중이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 한 해 3억3000만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번 기술보증기금 투자까지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었다.

김도휘 써모아이 대표는 “열화상 카메라는 일반 카메라와 달리 열해석 관련 전문성이 요구되며 많은 비즈니스에서 활용이 어려워 접목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의 회사들이 쉽게 열화상 카메라를 접목하고 개발할 수 있는 열화상 솔루션을 완성해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해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 사슬 전반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iventurus.com

언론 연락처

코맥스벤처러스
송은경 매니저
02-3440-745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