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지금은 다이어리 꾸미기 시대, 다꾸템 판매량 상승세

다꾸 관련 문구류 판매량 61.9%로 최근 3년 가운데 최고치 기록

MZ세대의 새로운 취미 활동으로 부상한 다꾸, 코로나19발 집콕으로 열풍 거세져

인기 도서의 디자인 차용한 볼펜, 이름 도장 및 하루 다이어리 스탬프, DIY 스티커, 캐릭터 스티커 등 인기

뉴스 제공
YES24 코스닥 053280
2021-01-06 09:14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문구/GIFT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필기구나 스탬프, 스티커, 데코테잎 등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관련 문구류의 판매량이 61.9% 늘며 최근 3년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각자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아이템을 활용해 자신만의 다이어리를 꾸미고 공유하는 활동이 MZ세대의 취미 생활로 부상하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실내에서 혼자 즐길 수 있는 활동이 주목받으며 다꾸 열풍이 거세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볼펜/샤프/매직/필기구 카테고리에서는 ‘별 헤는 밤’, ‘모든 순간이 너였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등 인기 도서의 디자인을 차용해 다꾸 감성을 북돋는 볼펜이 인기를 끌었다. 뉴트로 트렌드에 힘입어 작년 말부터 매출 상승세에 접어든 스탬프 카테고리의 경우, 이름 도장이나 하루 다이어리 스탬프가 베스트셀러로 나타났다. 스티커/데코테잎 카테고리에서는 흔적 없이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DIY 스티커, 캐릭터 스티커, 일정관리 스티커, 감성 문구 스티커 등이 유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밖에도 스티커를 탈부착할 때 모양이 망가지지 않도록 해주는 ‘핀셋’, 스티커를 한 데 모아 보관할 수 있는 ‘스티커 보관 북’, 한 장씩 떼어 일상의 계획 및 일기 작성에 활용할 수 있는 ‘떡 메모지’ 등 다꾸 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꾸 용품들의 출시가 늘어나고 있다.

예스24 이은혜 기프트 파트장은 “예전에는 휴대폰이나 노트북, 캐리어, 폴라로이드 등을 꾸미기 위한 스티커가 판매량 증가를 견인해왔다. 그러나 2018년부터 6공 다이어리의 인기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다꾸가 집에 머무르는 사람들이 취미 활동 중 하나가 되면서 다꾸템이 매출 효자 품목으로 등극했다”며 “내년에도 다꾸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보다 세분되고 다양한 다꾸템들이 출시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연락처

예스24 홍보대행
KPR
이동은 AE
02-3406-22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