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윤선아이디어그룹, ‘지역 명장·최고 장인’ 선정 위한 컨설팅 지원

2021-01-07 15:23
광주--(뉴스와이어)--명장 컨설팅을 제공하는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은 명장 선정에 관심이 있으나 전문성이 부족한 산업계 종사자들을 위해 명장 제도를 알리고 있으며 공익적 측면에서 무료 특강 및 자가 진단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 명장, 광주광역시 명장, 부산 최고 장인과 같이 전국 각 지자체는 산업 분야에 따른 명장, 장인을 선정하고 있다. 명장이란 특정 분야에서 10년 내지 20년 이상 기간 종사한, 그 분야 최고의 장인을 말한다.

그러한 명장 가운데서도 ‘대한민국 명장’ 제도는 국가가 운용하는 최고 장인의 인정 표식이라 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대한민국 명장이라는 국가 타이틀을 중심으로 제도가 시행됐으며 최근에는 각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 명장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제도를 신설해 명장 선정 및 지원 제도를 만들어 시행하고 있다.

지역 명장 제도를 운용하는 지자체로는 광역단체와 하위 시/군/구가 있다. 지역 명장 또는 지역 최고 장인 제도를 시행하는 지자체로는 서울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남도, 제주도,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등이 있다. 하위 시/군/구로는 고양시, 김해시, 구미시, 당진군, 정읍시, 창원시, 광주시, 여주, 군산시, 익산시 등이 있다.

지자체가 시행하는 명장 제도는 대부분 해당 직종에서 10년 내지 15년 이상 종사해야 하며 해당 지자체에서 3년 내지 5년 이상 실제 거주하며 사업장 운영을 하고 있어야 한다는 조건을 걸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명장 제도, 장인 제도가 산업계에 널리 홍보돼 선정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긍정적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이에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은 전북의 모지자체와 관내 특성화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우수숙련기술자 및 대한민국 명장 설명회 개최를 논의 중이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 개요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은 아이디어 기반의 응용비즈니스를 추진하는 컨설팅 그룹이다. 모든 아이디어는 지식재산권으로 구축되고 있으며, 특허로 구축된 아이디어는 필요로 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판매 및 임대하고 있다. 나아가 고객이 요청하는 분야의 기술/디자인에 대해 연구개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kyunsunideagroup.com

연락처

옥윤선아이디어그룹
홍보 담당
김영주
070-8242-4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