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장애인 체육 지도자 위한 실무안내서 발간

장애인 수영지도법, 장애인 헬스지도법, 통합체육론 요약집 3권 제작

2021-01-08 10:05
  •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통합체육실에서 제작한 실무안내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통합체육실에서 제작한 실무안내서

성남--(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08일 --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은 장애인 체육지도자를 위한 실무자 가이드북과 특수체육론 요약집을 발간했다.

2020년 팬데믹을 일으킨 코로나19로 인해 체육서비스가 모두 중단됐고 다시 대면서비스가 시작될 때 장애인의 장애 유형과 개인의 특징에 맞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다.

이번에 발간된 장애인 체육지도자를 위한 책자는 ‘척수손상인을 위한 수영지도 자유형 매뉴얼’과 ‘헬스장 매뉴얼 상체편’ 그리고 ‘특수체육론 요약집’이며 특히 실무자를 위한 가이드북은 사진 위주로 구성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통합체육실 체육지도자들은 장애인 체육지도를 하기 위한 장애인스포츠지도사라는 국가 자격제도가 있지만, 다양한 장애 유형과 동일 유형 내 손상 부위에 따른 대상자를 지도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매뉴얼이 필요하다고 느꼈는데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통합체육실 한진영 실장은 “앞으로 1~2년에 1권씩 발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2년에는 ‘척수손상인을 위한 배영지도’, ‘발달장애인 대상 생존수영지도 매뉴얼’과 ‘헬스장 매뉴얼 하체편’을 준비하고 있다. 다른 기관에서도 가이드북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체육지도자를 위한 실무자 가이드북’ 관련 문의는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통합체육실로 하면 된다.

한마음복지관 개요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oorimaum.org

언론 연락처

한마음복지관
기획홍보팀
박경애
031-725-9514
이메일 보내기

가이드북 관련 문의
통합체육실
031-725-955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