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던 데이터, 스웨덴 북부에 위치한 데이터 센터 시설 인수 계획

아루시 틸라이나탄 최고경영자 “대대적 확장 단계를 알리는 신호탄”

사용 전력 100%를 재생 에너지로 충당하기 때문에 EU에서 전기료가 가장 저렴

4.5기가와트급 수력 발전소 덕분에 시설 확장 용이

뉴스 제공
Northern Data AG
2021-01-08 11:45
프랑크프루트 암 마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프랑크푸르트 전자거래시장: NB2, 국제증권식별번호: DE000A0SMU87)가 광범위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스웨덴 북부에 위치한 데이터 센터 시설을 인수하기로 했다.

해당 데이터 센터 시설은 총 면적 2.5헥타르에 6개 데이터 센터 홀로 구성돼 있다. 노던 데이터는 추후 시설을 확장할 계획이다.

해당 데이터 센터 시설은 스웨덴 북부 도시인 보덴에 있다. 보덴은 북극권에서 남쪽으로 약 80킬로미터 떨어진 지점에 위치해 있어 연평균 기온이 섭씨 1.3도로 낮다. 그만큼 HPC 하드웨어 냉각 에너지를 절약하기에 이상적인 곳이다.

보덴은 낮은 기온뿐 아니라 연결성도 매우 뛰어나다. 또 재생 에너지로 전력을 생산하기 때문에 전기료가 상당히 저렴하다. 보덴 데이터 센터 시설은 사용 전력 100%를 현지 수력 발전소를 통해 충당한다. 발전 용량이 4.5기가와트(GW) 규모인 해당 수력 발전소는 연간 14테라와트시(TWh)의 전기를 생산한다. 덕분에 노던 데이터는 유럽연합(EU)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보덴 데이터 센터 시설은 북극권 인근이라는 지리적 이점 덕분에 1.07이라는 PUE(Power Usage Effectiveness, 전력효율지수) 값을 달성했다. PUE는 전체 데이터 센터 소모 전력 가운데 실제 IT 인프라 가동에만 사용되는 전력의 비율을 말한다. PUE가 1에 가까울수록 에너지 효율이 높다는 뜻이다. 업계 평균 PUE가 1.67인 점을 감안하면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 세계 어느 곳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시설이다.

실제로 초고효율 에너지 상을 여러 차례 수상한 바 있는 보덴 데이터 센터 시설은 다양한 ISO 인증을 획득해 높은 데이터 센터 요구 사항에 부응한다. 노던 데이터는 높은 고객 수요를 감안해 보덴 데이터 센터 시설에 즉각 하드웨어 배치를 시작하는 한편 시설 확장도 서두를 계획이다.

아루시 틸라이나탄(Aroosh Thillainathan) 노던 데이터 최고경영자는 “노던 데이터는 높은 HPC 용량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건설하거나 인수하는 방식으로 데이터 센터를 추가 확보하는 방안을 계속 검토하고 있다”며 “노던 데이터의 성장 속도가 남다른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전략적 측면에서 보덴 데이터 센터 시설 인수는 진정한 행운이자 회사 확장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며 “즉시 사용에 돌입하는 한편 대대적인 확장 및 개발도 서두를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틸라이나탄 최고경영자는 “보덴 데이터 센터 시설은 저렴한 전기료와 초고효율성 등 뛰어난 이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노던 데이터 그룹의 행보에 일익을 담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운영사 2곳과 직원 등 전체 데이터 센터 시설 인수를 위한 실사 작업이 진행 중이다. 노던 데이터는 이번 인수와 관련해 2년간 매각을 금지하는 조건으로 2100만유로 규모의 주식을 발행하고 현금 400만유로를 지급할 예정이다.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개요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는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의 글로벌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머신 러닝 및 인공지능(AI), 빅 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게임 스트리밍 및 기타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노던 데이터는 현재 HPC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두주자로 정평을 얻고 있다. 노던 데이터는 HPC 솔루션으로 고정된 첨단 대형 데이터센터는 물론 세계 어디에나 구축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의 모바일 데이터센터를 모두 제공한다. 이를 통해 노던 데이터는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을 구현하는 지능형 개념과 결합하고 있다. 현재 노던 데이터는 약 15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면책 진술

이 보도자료는 노던 데이터의 주식을 매각하거나 매수 또는 청약을 권유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노던 데이터의 투자 설명서 용도로 작성되지 않았다. 이 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재무, 법무, 세무 또는 기타 사업 관련 결정을 위한 근거로 제시된 것이 아니다. 이 보도자료만 가지고 투자나 다른 결정을 내려서는 안 된다. 모든 비즈니스 및 투자 문제와 마찬가지로 자격을 갖춘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것을 권한다.

언어: 한국어
회사: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
Thurn-und-Taxis-Platz 6
60313 Frankfurt/Main
Germany
+49 69 34 87 52 25
info@northerndata.de
www.northerndata.de
ISIN: DE000A0SMU87
WKN: A0SMU8

상장: 베를린, 뒤셀도르프, 프랑크푸르트, 함부르크, 하노버, 뮌헨(m:access), 슈투트가르트 비정규 비공식 시장, 개인투자자 특화 대체 거래 시스템(Tradegate Exchang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070053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ortherndata.d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노던 데이터 AG(Northern Data AG)
언론 문의
한스 요아힘 뒤르 박사(Dr. Hans Joachim Dürr)
커뮤니케이션 총괄
Thurn-und-Taxis-Platz 6
60313 Frankfurt
+49 69 348 752 89
h.duerr@northerndata.de

투자 문의
스벤 파울리(Sven Pauly)
+49 89 125 09 03 30
ir@northerndat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