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정파카가 소개하는 비수술 얼굴 교정법, ‘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 출간

12만 구독자가 열광한 화제의 교정법

안면 비대칭과 비뚤어진 턱관절을 교정하는 페이스 스트레칭

뉴스 제공
북스고
2021-01-11 08:00
서울--(뉴스와이어)--거울로 보면 괜찮은데 사진만 찍으면 얼굴 균형이 맞지 않는다거나, 셀카를 찍을 때는 괜찮다 싶다가도 후면 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이목구비가 피카소의 작품처럼 보일 때가 있다. 단체 사진이나 남이 찍어준 얼굴을 보면 정말 내 얼굴인가 싶을 만큼 이상하고 어색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다. TV 속 연예인들은 사진을 아무리 좌우로 반전해도 어색하지 않은데 내 얼굴은 왜 그런 것일까?

사실 몇몇 사람들을 제외하고 사람들의 얼굴은 조금씩 틀어져 있다고 한다. 일상생활에서 지장은 없지만 잘못된 생활 습관과 저작 습관으로 안면 비대칭이 진행되거나 턱관절 장애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안면 비대칭과 턱관절 장애는 초기 증상을 빨리 파악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북스고가 이번에 출간한 ‘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은 안면 비대칭과 턱관절 장애로 말 못 할 고통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얼굴 마사지나 교정을 받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혼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안면 비대칭과 턱관절 교정법을 수록했다.

이 책의 저자 ‘정파카’는 체형교정 건강 채널 유튜버이자, 안면과 턱관절 교정 전문가다. 그는 여러 안면 비대칭 사례를 통해 그동안 잘못 알려진 정보를 바로잡고 올바른 치료와 교정을 위해 필요한 이론과 페이스 스트레칭에 대한 이론과 실전 방법을 이번 책에 담았다.

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은 얼굴의 틀어짐에 따른 타입을 분류하고, 타입에 맞춘 페이스 스트레칭은 수술 없이도 교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은 현재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판사 리뷰

12만 구독자가 열광한
균형 잡힌 얼굴과 바른 턱을 만드는
페이스 스트레칭

갓 태어난 신생아는 얼굴이든 신체든 비대칭이 거의 없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일상을 살다보면 어느새 자신도 모르는 잘못된 습관과 자세로 비대칭이 생긴다. 이러한 비대칭은 신체의 통증을 만들기도 하고 얼굴에서 보이는 비대칭은 평생의 콤플렉스를 만들기도 한다.

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은 연세대학교 물리치료학과에서 학사와 석사를 마치고 ‘정바른자세연구소’를 운영하는 ‘정파카’가 알려주는 안면 비대칭과 턱관절 교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체형교정 건강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인 정파카는 자신이 알고 있는 이론을 바탕으로, 안면 비대칭과 턱관절 교정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담아냈다. 또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페이스 스트레칭을 소개하며, 아픔을 동반하는 마사지나 수술 없이도 교정이 가능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더 이상
비뚤어진 얼굴과 턱으로
고통 받지 마세요

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은 총 4장으로 구성돼 있다. 1장은 안면 비대칭 및 턱관절 장애의 개념과, 틀어진 이유·원인을 설명한다. 2장에서는 앞 장에서 안면 비대칭의 각각의 틀어짐을 비교하고 스스로 진단할 수 있도록 하면서 생활습관과 예방법에 관해 이야기한다. 3장은 타입에 맞춘 페이스 스트레칭을 사진과 설명으로 친절하게 알려준다. 끝으로 4장에서는 안면 비대칭과 턱관절 장애가 발생하는 가장 이른 시기인 신생아 때부터 어떻게 관리하고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설명한다.

◇차례

프롤로그 안면비대칭의 고통에서 벗어나기를 바랍니다

1장 내 얼굴이 비뚤어졌다

안면비대칭은 왜 발생할까
왜 안면비대칭은 턱관절 장애부터 고쳐야 할까
안면비대칭과 치아 교합은 필연적 관계
턱관절 장애와 안면비대칭을 유발하는 생활습관과 예방
안면비대칭의 분류
안면비대칭 자가 진단법
나는 어떤 타입일까
자가 교정이 불가능한 경우

2장 혼자서도 충분히 예뻐지는 비법

치아교정으로 안면비대칭을 고친다?
혀의 움직임에 주목해라
안면비대칭을 고치고 싶으면 턱관절 장애부터 고쳐라
목 어깨와 턱관절 장애의 연관성
턱 디스크 자가로 해결하는 방법
개구장애 자가로 해결하는 방법

3장 균형 잡힌 얼굴을 만드는 페이스 스트레칭

오른쪽 Type ➊
턱교정 운동
눈 & 광대 교정 운동
왼쪽 Type ➊
턱교정 운동
눈 & 광대 교정 운동
오른쪽 Type ➋
턱교정 운동
눈 & 광대 교정 운동
왼쪽 Type ➋
턱교정 운동
눈 & 광대 교정 운동
오른쪽 Type 혀 운동
왼쪽 Type 혀 운동

4장 안면비대칭의 시작

대부분의 안면비대칭은 영유아기부터 시작된다
가장 중요한 성장기
성인이 되어도 안면 교정 늦지 않았다

정파카가 알려주는 Q&A

북스고 개요

북스고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출판사다.

연락처

도서출판 북스고
The Chef Entertainment
강진수 대표이사
02-6403-0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