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활복지개발원, 노숙인 자활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작 8편 선정

2021-01-20 15:3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20일 -- 한국자활복지개발원(원장 이병학)은 ‘노숙인 자활 우수사례 공모전’ 선정작을 발표하고 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1점의 사례 및 프로그램이 접수됐으며, 우수 프로그램으로 노숙인 시설의 지역사회 나눔사업을 담은 서울 노숙인 자활시설 화엄동산의 ‘나눔을 통한 지역사회와 함께하기’와 인천 노숙인 요양시설 다사랑의집의 ‘중국에서 한국으로 시집와 노숙인시설 입소, 그리고 사회복지시설 종사자가 되기까지’를 포함한 8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 노숙인 복지사업의 하나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지방자치단체와 노숙인종합지원센터 및 센터 이용자 등이 다양하게 참여했으며, 개발원은 총 8개(최우수상 3편, 우수상 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노숙인 우수 프로그램과 사례 공유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매서운 겨울을 견뎌내고 있는 노숙인들에게 더 다양한 지원 정책과 자립 동기가 제공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개발원은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한국자활복지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 개요

2019년 출범한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저소득층에게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참여자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지원한다.

첨부자료:
(수정)보도자료_노숙인자활우수사례_공모_당선_사례집.hwp

웹사이트: http://www.kdissw.or.kr

언론 연락처

한국자활복지개발원
경영기획부
우아미 대리
02-3415-692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