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코로나19 예방-치료-회복 토탈 솔루션 개발 착수

출처: 아이큐어 (코스닥 175250)
2021-01-27 10:3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27일 -- 코스닥 상장사인 아이큐어(175250)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치료, 회복의 모든 과정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코로나19 토탈 솔루션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큐어는 최근 포스트 코로나 대응과 미래 시장을 위해 다양한 DDS(Drug Delivery System, 약물전달시스템) 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예방, 치료 및 회복을 돕는 신약과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시작했다.

아이큐어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해 한양대 김용희 교수 연구팀과 마이크로니들(Microneedle) 기술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아이큐어 자회사이자 특허 기반 플랫폼 기술 전문 아이큐어비앤피는 비강 전달 시스템인 나잘 스프레이(Nasal Spray) 기술을 이용해 바이러스 억제 비강 스프레이를 개발하고 있다.

또 ‘뉴트라슈티컬(Neutraceutical)’ 플랫폼을 대마 유래 건강기능식품에 적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강화를 통해 경증에서 중증으로 악화하는 것을 완화해 회복을 돕는 면역력 향상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이큐어는 코로나19 백신(예방)부터 치료제(치료)를 비롯해 면역력 강화로 중증 악화를 막고 회복을 돕는 건강기능식품(회복)까지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하는 토탈 솔루션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이큐어는 당사 자체적으로 경피약물전달시스템 관련 특허 50여 종, 아이큐어비앤피는 점막 투과 기술에 대한 특허 15개를 보유하고 있다며, 코로나19 감염에 따른 중증 악화 예방 및 치료에 다양한 효능을 보이는 대마 유래 물질에 대한 신제형 제품의 개발을 다각도로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예방과 치료만이 아닌 면역 증강 효능의 건강기능식품 섭취 보조를 병행함으로써 코로나19에 대응할 수 있는 토탈 관리 솔루션의 개발을 진행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아이큐어는 코로나19 신약 후보 물질로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빅데이터 스크리닝(Big Data Screening)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세포에 침투하는 단백질 분해 효소 억제제를 찾기 위해 35종의 대상을 발굴했다. 이후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치료제로 개발할 수 있는 △대마 유래 물질 △길경(도라지) 유래 물질 △기존 항바이러스제 다루나비어 △리토나비어 4종을 후보 물질로 도출해냈다.

아이큐어는 경피약물 전달시스템(TDDS, 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기반 제약·바이오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인 도네페질 패치 글로벌 임상 3상을 마쳤으며, 파킨슨 치료제인 ‘로티고틴 패치제’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계약 체결이 완료됐다.

아이큐어 개요

주식회사 아이큐어는 피부를 통해 약물을 체내에 전달하는 경피약물전달시스템(Transdermal Drug Delivery Technology)을 기반 기술로 첨단 신제형 의약품·화장품을 연구, 개발, 생산하는 바이오 제약 기업이다. 집중 연구, 개발하는 약물전달시스템은 경피전달제형으로 기존 경구제의 약물 투여 경로 및 제형 변경을 통해 환자 친화적 투여 방식 인패치 제형이다. 아이큐어는 세계 최고 수준의 피부 투과 증진 기술, 다양한 패치 구조 설계 기술, 약물 방출 조절 기술, 제조 공정 기술을 바탕으로 제약 KGMP 생산 시설에서 엄격한 공정 관리와 품질 검사를 거쳐 의약 제품을 생산, 국내외 제휴사에 공급하고 있다. 아이큐어는 신제형 의약품의 개발로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하는 신뢰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icure.co.kr/

언론 연락처

아이큐어
사업전략실
김영경 이사
010-4064-118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