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기술 공학 에미상’ 2개 부문 수상

비디오 분야 선도 기업, 산업에 대한 근본적 기여와 지속적인 기술혁신으로 수상 영예

뉴스 제공
Brightcove Inc. 나스닥 BCOV
2021-01-27 11:45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즈니스용 비디오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나스닥: BCOV)가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아카데미(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 약칭 NATAS)가 주관하는 ‘기술 공학 에미상(Technology and Engineering Emmy® Awards)’에서 엔지니어링 분야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2개 부문 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로써 브라이트코브는 업계 리더십을 다시 한번 공고히 했으며 특히 뛰어난 비디오 서비스로 널리 인정받는 온라인 전용 비디오 플랫폼으로 입지를 재확인했다.

브라이트코브의 상황 인식 인코딩(Context Aware Encoding) 기술은 비디오 인코딩 최적화를 위한 인식 지표 개발(Development of Perceptual Metrics for Video Encoding Optimization) 부문에서 엔지니어링 우수성과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이 기술은 고객이 암호화된 비디오를 높은 화질로 배포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대역폭과 저장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이와 함께 브라이트코브의 ‘젠코더(Zencoder)’와 ‘비디오 클라우드(Video Cloud)’ 제품은 ‘대량 처리 최적화 압축 기술 개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이는 대규모 비디오 트랜스코딩 워크플로우 설계에서 브라이트코브가 이룬 혁신을 보여주는 것이다. 또한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대량의 비디오 콘텐츠를 대규모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한다.

로버트 P 자이델(Robert P. Seidel) 기술공학상 위원회 위원장은 “기술에미상은 TV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이를 통해 시청자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 업계의 ‘도구 제작자’에게 수여 된다”며 “브라이트코브의 수상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제프 레이(Jeff Ray) 브라이트코브 최고경영자(CEO)는 “브라이트코브는 회사를 시작한 그 순간부터 전 세계 고객에게 업계 선도적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해 이들이 비디오로 비즈니스 목표를 초과 달성하도록 돕는 것을 사명으로 삼았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수상은 우리 팀의 수고와 끈기를 증명할 뿐 아니라 혁신, 나아가 고객에게 최고의 인재들이 개발한 최고의 기술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한층 강화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에미상 수상 기업으로서 고객을 위한 비디오의 효용을 재정의하고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계속 일조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기술공학 에미상’은 공학 기술의 개발과 표준화에 기여한 개인, 기업, 과학 또는 기술 단체에 수여 된다. 텔레비전 분야에서 일하는 우수 엔지니어로 구성된 위원회는 산업 내 기술 발전을 고려해 수상 자격이 있는 대상을 가린다.

브라이트코브는 산업을 정의하는 특허 50여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3300개 이상의 고객사에 비디오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 리스트에는 AMC, 쇼타임네트웍스(Showtime Networks), 복스 미디어(Vox Media) 등 미디어 대기업부터 웬디스(Wendy’s), 던킨 브랜드(Dunkin Brands) 등 식음료 대기업, 엔터테인먼트분야의 권위있는 기관인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s), 가상 교육 기업인 마스터클래스(MasterClass), 미국골프협회(USGA) 등 스포츠 파트너 및 기타(and many more) 업계 선두주자가 대거 포함돼 있다.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개요

동영상이 제대로 작동되면 지속적이고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마음을 열고 생각을 바꾸며 창의성을 꽃피운다. 브라이트코브(Brightcove)는 2004년부터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기술을 통해 고객이 동영상의 놀라운 힘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조직이 과감하고 혁신적 방식으로 타깃 청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브라이트코브는 과거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던 기술을 실현하고 반복이나 변명이 없는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한편, 글로벌 인프라의 전문지식과 자원을 활용해 이를 이뤄나가고 있다. 동영상은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매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brightcov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동영상이 곧 비즈니스다.(Video That Means Business.™)

미국 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The 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 개요

미국 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NATAS)는 텔레비전 예술 및 과학의 발전과 텔레비전 산업의 예술적, 교육적, 기술적 성과를 위한 창의적 리더십 촉진에 주력하는 비영리 서비스 기관이다. NATAS는 뉴스 및 다큐멘터리, 스포츠, 주간 엔터테인먼트, 주간 창조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래밍, 텔레비전 기술공학 분야의 업적을 기리는 권위있는 에미상(Emmy® Awards)을 통해 텔레비전 분야의 혁신을 기리고 있다.
NATAS에는 미국 19개 지역 지부를 대표하는 방송 및 미디어 전문가 약 1만8000명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NATAS는 에미상을 주관하는 것 외에도 지역 학생 TV 등의 교육 프로그램과 고등학생의 뛰어난 저널리즘 작품에 수여하는 전국학생연출상(National Student Production Awards)과 함께 장학금, 출판, 업계 전문가와 시청자를 위한 주요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theemmys.tv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260056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rightcov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메레디스 더헤임(Meredith Duhaime)
수석 홍보 매니저
+1 603-785-8518
mduhaime@brightcove.com

크리스 로얄(Chris Royal)
brightcove@id-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