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맛남의 광장’과 손잡고 뒷다릿살 소비 촉진 박차

한돈의 부위별 소비 불균형 문제 해소 위해 ‘맛남의 광장’과 협업, 뒷다릿살 소비 촉진 주력

1월 28일 방송에는 ‘한돈 영업기’ 주제로 뒷다릿살 활용 캔햄인 ‘빽햄’ 개발 과정 그려

2021-01-29 09:14
서울--(뉴스와이어)--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과의 협업을 통한 뒷다릿살 소비 촉진에 팔을 걷어붙였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심해진 한돈의 부위별 소비 불균형 문제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다.

28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은 ‘한돈 영업기’를 주제로, 한돈 홍보대사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한돈 영업왕 백사원으로 활약하며 뒷다릿살 소비 촉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는 뒷다릿살 소비 불균형에 대한 문제를 알리고, 뒷다릿살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하며 뒷다릿살 소비 촉진에 앞장섰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가 뒷다릿살을 활용한 캔햄인 ‘빽햄’ 개발에 나섰다.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는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을 비롯해 농업협동조합중앙회 이성희 회장 및 유통, 판매 관련 회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빽햄’에 대한 홍보 자문을 구하고 해외 소비자 공략을 위해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 빽햄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한돈 뒷다릿살로 만든 빽햄 먹어보고 싶다”, “맛있게 빽햄 먹고 한돈농가도 살리고 일석이조네”라며 빽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방송을 통해 개발된 ‘빽햄’은 1월 28일부터 이마트, CU, 더본마켓, 한돈몰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은 뒷다릿살 소비 불균형으로 인한 재고 적체로 한돈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뒷다릿살 소비 촉진을 위해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가 출연 중인 ‘맛남의 광장’과의 협업이 이뤄져 기쁘다며 좋은 취지로 만들어진 빽햄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영양가 높은 한돈 뒷다릿살도 꾸준히 애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orkboard.or.kr

연락처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대행
KPR
조상아 대리
02-3406-21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