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500억원 규모 사모 전환사채 발행

뉴스 제공
아이큐어 코스닥 175250
2021-02-02 10:00
서울--(뉴스와이어)--코스닥 상장사인 아이큐어(175250)는 1월 29일 도네페질 패치 미국 임상 등을 위해 5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와 KB증권이 대표 주관사로 선정돼 진행했으며 발행 대상자는 신한금융투자, 산은캐피탈, 부국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한양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미래에셋대우 등으로 22개의 펀드사에서 참여했다.

자금 사용 목적은 도네페질 미국 임상 비용 및 R&D(연구개발) 비용, 공장 증설 필요 자금 및 운영 자금 등이다.

도네페질 패치 임상 외에도 파킨슨 패치, CBD 의약품, 항암제, 펩타이드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파이프라인의 가능성을 높이 산 투자자들의 안목이 ‘쿠폰 없는(무이자)’ CB 발행으로 연결됐다.

한편 아이큐어는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인 도네페질 패치의 글로벌 3상을 마쳤고 파킨슨 치료제 로티고틴 패치의 미국 진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아이큐어는 미국 내 10조원 이상의 항암 진통제 시장을 겨냥, 펜타닐(Fentanyl) 패치 연구와 함께 대마 유래(CBD) 함유 경피 흡수제 연구 개발도 승인을 취득했다.

아울러 도네페질 치매 패치의 미국 진출 이후 2024년 51조 의료용 대마 시장에 항암 진통제 및 뇌 질환 개선 제품으로 진출할 로드맵을 갖추고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전환가액은 1주당 6만1890원이며 표면 이자율과 만기 이자율은 모두 0%이고, 만기일은 2026년 2월 2일이며 납입일은 2021년 2월 2일이다.

아이큐어 개요

주식회사 아이큐어는 피부를 통해 약물을 체내에 전달하는 경피약물전달시스템(Transdermal Drug Delivery Technology)을 기반 기술로 첨단 신제형 의약품·화장품을 연구, 개발, 생산하는 바이오제약 기업이다. 당사가 집중 연구, 개발하는 약물전달시스템은 경피전달제형으로 기존 경구제의 약물 투여 경로 및 제형 변경을 통한 환자 친화적 투여 방식인 패치 제형이다. 당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피부투과 증진 기술, 다양한 패치 구조 설계 기술, 약물 방출 조절 기술, 제조 공정 기술을 바탕으로 제약 KGMP 생산 시설에서 엄격한 공정 관리와 품질 검사를 거쳐 의약 제품을 생산, 국내외 제휴사에 공급하고 있다. 아이큐어는 신제형 의약품의 개발로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하는 신뢰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icure.co.kr/

연락처

아이큐어
사업전략실
김영경 이사
010-4064-1189
이메일 보내기